스마트공장 품질관리 체계구축과정 등, 3월 11일(목), 25일[목] 2회 진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에서 3월 11일과 25일 시행하는 웨비나 과정 안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에서 3월 11일과 25일 시행하는 웨비나 과정 안내

[(경남)조은뉴스=최희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원장 박태인)은 중소벤처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품질관리 체계구축 등을 주제로 한 연수를 3월 11일(목), 3월 25일(목) 온라인 라이브 강연(2회, 각 13시~17시)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다가오는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 3만개 구축, 전문 인력 10만 명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2004년에 개원한 부산경남연수원은 풍부한 산업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의 인재를 육성해 왔으며, 2020년 1월부터 스마트공장배움터를 구축하여 운영 중에 있다.

본 연수는 한국품질경영학회 이사인 강봉원 교수가 전담하여 강연할 예정이다. 강봉원 교수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최우수강사로 선정(‘13, 14, 16년)됐으며, 삼성전자 상생협력아카데미, 한국폴리텍 등에서도 활발한 강의를 하고 있다.

박태인 연수원장은 금번 웨비나 연수가 “스마트공장을 도입하고자 하는 중소벤처기업 임직원,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후 고도화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참가를 위해 사전신청이 필요하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또한, 4시간 강의를 수료(80%이상 이수)한 모두에게 기프티콘이 지급될 계획이다.

웨비나(웹+세미나) 과정에 대한 신청 및 상세 사항은 중진공 홈페이지 알림광장을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