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브로복지관 건립공사로 인한 주변 민원 해결방안 모색

김일권 양산시장이 덕계동행정복지 일원 공공시설물 건립공사 민원현장 점검하고 있다
김일권 양산시장이 덕계동행정복지 일원 공공시설물 건립공사 민원현장 점검하고 있다

[(경남)조은뉴=최희 기자] 김일권 양산시장은 지난 18일 덕계동행정복지센터 일원 공공시설물 건립공사로 인해 발생한 민원현장을 점검하며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찾아가는 현장시장실’로 진행된 이날 현장행정에는 김일권 시장과 함께 서진부 시의원 및 관계공무원들이 동행했으며, 국민신문고(시장에게 바란다)에 접수된 시나브로복지관·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에 따른 주변 도로 안전문제와 인근 시립어린이집 보육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장을 확인했다.

김 시장은 공공시설물 건립공사로 인한 덕계회야길 도로 안전에 대해 공공시설물 주변 도로 보행공간 확보, 주정차 계도 강화 등을 검토하기도 했으며, 아울러 현재 건립 중인 발달장애인복지관 주차공간 확대 추진도 가능여부를 타진해볼 계획이다.

또 시립어린이집 원생 안전문제에 대해서는 공사과정에서 발생되는 소음·진동 예방을 위해 소음 및 방진 설비를 강화해 피해를 최소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집 등·하원 안전통로를 만들고, 등하원차량과 중장비차량 동선분리 등을 통해 안전대책을 수립하도록 했다.

김일권 시장은 “시민복리를 위한 공공시설물 건립이지만 세심하지 못한 공사진행으로 인해 또 다른 피해를 야기해서는 안 된다”며 “공사현장 특성상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민원이 있겠지만 최소화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