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학원총연합회 부사시지회 방문하여 경청하는 전성하 예비후보(왼쪽)
(사)한국학원총연합회 부산시지회 방문해 경청하는 전성하 예비후보(왼쪽)

[(부산)조은뉴스=최승연 기자] 전 후보는 19일 (사)한국학원총연합회 부산시지회 등을 방문, 코로나로 위기에 처한 학원들의 생존방안과 청년 주거정책에 대한 의견을 경청했다.

국민의힘 부산시장 전성하 예비후보는 "이번 선거는 코로나 시대에 시민들의 지친 생활에 희망과 활력을 주는 공정선거·양심선거가 되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 후보는 이번 보궐선거가 전 시장의 성추행 사건으로 치뤄지는 만큼, 정치 신인으로서 흑색선전과 인신공격 등의 구태 정치를 배격하지 않을 수 없다고 전했다. ”자신은 지금보다 더 많은 시민들을 만나서 부산의 현안문제 해결과 민생을 대변하는 시장 후보의 길을 가겠다“고 밝혔다.

전 후보는 민주당 출마가 예상되는 후보들이 전 시장의 성추행 사건에 대해 ”반성과 사과라는 한마디의 말로 어물쩡 넘어가며, 타당 후보에 대해 공격을 하는데, 이는 어불성설로 부산시민들을 너무 쉽게 보는 처사“라고 일침을 가했다.

전 후보는 민주당이 내세운 공정성은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눈물을 흘리게 한 ‘윤미향 사태’와 조민씨의 ‘의사국가고시 합격’ 등에서 국민 신뢰를 잃었다며, 국민의힘은 이를 거울삼아 ‘공정과 양심’의 정치를 내세우는 청년후보를 보석처럼 아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전 후보는 20일 국민의힘 박형준 예비후보와 유튜브 정책토론을 하고 21일에는 이언주 예비후보와 정책토론을 이어간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