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방역지원·피해극복 위해 정책적 지원 아끼지 않겠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코로나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방역지원과 피해극복을 위해 모든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홍 부총리는 2021년 신년사에서 “기재부는 무엇보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천착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연말 발표한 코로나19 3차 확산에 따른 맞춤형 피해지원대책을 신속히 집행하고, 이와 함께 정부가 늘 어려운 계층·취약계층을 포용하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빠르고 강한 ‘경기반등’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V자 회복을 통해 성장률 3.2%, 15만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정부가 더 뛰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공·기업·민자의 110조원 투자 프로젝트를 적극 실행하고 온라인·비대면 수출지원 등을 통해 수출물꼬도 확실히 트겠다”며 “특히 고용기회가 위축된 청장년층을 위한 민간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잠재성장경로를 높일 확실한 ‘미래대비’에도 나서겠다”며 “혁신성장 BIG3산업, 한국판 뉴딜, 친환경 그린사회를 만들기 위한 정책과제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예기치 않게 불거질 수 있는 리스크 요인을 관리하겠다”면서 “부동산, 가계부채, 통상이슈, 인구문제 등에 대한 관리를 보다 세심히 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홍 부총리는 “‘바람이 세게 불수록 연은 더 높이 난다’는 말처럼 우리 경제가 세찬 맞바람을 뚫고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무엇보다 정부가 솔선하겠다”며 “‘죽은 뒤에나 멈춘다’는 사이후이(死而後已)의 새해 출사표 심정으로 진력하겠다. 국민들께서도 정부 정책의지에 믿음을 보내 주시고 힘과 지혜를 모아 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