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료기기·세라믹온열제품 제조 및 판매 전문업체 ‘삼진메디올’
코로나 여파로 사업 다변화, 3D입체마스크 생산 시작
미국 수출계약 및 공공기관·학교 등 납품 이어져

[조은뉴스=최승연 기자] 경남 울산시 북구에 위치한 세라믹 온열제품 전문기업 ㈜삼진메디올(대표 변영민)은 최근 코로나 사태 이후 고용유지 및 사업구조 다변화를 위해 자체 봉제기술을 활용, 일회용 3D마스크를 생산하며 사업 다변화를 이뤘다.

울산지역 내 의료기 전문판매점 ‘굿모닝의료기’를 모기업으로 시작한 삼진메디올은 전세계적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친 결과, 지난 5월 미국 뉴욕에 제품을 수출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를 통해 울산강남새마을금고, 울산남구청, 울산시설공단, 울산지역 학교 등에 일회용마스크를 납품했으며 각종 봉사단체를 대상으로 기부활동도 펼치고 있다.

‘내 가족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생산’을 기업 모토로 삼고 있는 변영민 대표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삼진메디올의 변영민 대표

Q. ㈜삼진메디올에 회사 소개
안녕하세요. ㈜삼진메디올의 변영민 대표입니다. 저희 ㈜삼진메디올은 울산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03년 ‘굿모닝의료기’를 모기업으로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질병의 환자분들을 만날 때마다 배운 것은 ‘사람이 중요하다’입니다. ‘내가 어떻게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를 생각하다가 우연한 기회로 ’세라믹‘을 알게 되었습니다. 세라믹이 신체에 좋은 반응을 일으킨다는 것을 제가 직접 체험한 덕분에 세라믹 온열기기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굿모닝 의료기 매장 내 마련된 세라믹 온열제품 체험관 (출처 : 삼진메디올 유튜브 채널)
굿모닝 의료기 매장 내 마련된 세라믹 온열제품 체험관 (출처 : 삼진메디올 유튜브 채널)

Q. 세라믹 온열제품의 특장점
저희 세라믹 제품은 모든 과정을 수작업으로 제작합니다. 1,300도 고열로 8가지 광물질을 구워 직접 연마작업을 거친 후, 조립하여 제품을 완성합니다. 세라믹으로 열을 내면 일반 열선으로 열을 냈을 때와는 다르게 원적외선이 발생합니다. 

또, 삼진메디올의 세라믹은 육각 세라믹 모양에 3단 층을 내어 원적외선이 신체에 더욱 깊숙이 들어가도록 제작했습니다. 통증완화와 혈액순환 활성화, 면역반응 향상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Q. 마스크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
잘 되던 세라믹 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해 방문객이 줄어들어 어려워졌습니다. 돌파구를 찾던 중, ‘아, 우리가 갖고 있던 봉제기술을 활용해서 마스크를 만들어보자!’는 생각이 들어 생산하게 됐습니다.

삼진메디올 어린이용 3D입체마스크 (이미지 제공 : 삼진메디올)
삼진메디올 어린이용 3D입체마스크 (이미지 제공 : 삼진메디올)

Q. ㈜삼진메디올의 마스크가 어린이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는 이유?
저희 마스크는 3D 입체형으로 제작되어 활동이 많은 어린이들의 입에 달라붙지 않고, 착용감이 좋은 것이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스크 측면에 과일향 캡슐을 부착하여 그것을 터뜨렸을 경우, 마스크 내부에 과일향이 하루동안 지속됩니다. 마스크를 오랫동안 쓰는 요즘같은 때에 어린이들은 물론, 성인들도 많이 좋아합니다.

Q. 최근에 사회공헌도 하고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저희 일회용 마스크가 인기가 좋아서 울산 남구청, 울산 시청, 울산북구청 등 여러 관공서 및 학교, 유치원 등에 샘플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굿모닝의료기’ 매장에 방문하는 환자 분들에게도 나눠드립니다.

경남 울산시 남구 달동 굿모닝병원 바로 옆에 위치한 굿모닝 의료기 매장(출처 : 삼진메디올 유튜브 채널)
경남 울산시 남구 달동 굿모닝병원 바로 옆에 위치한 굿모닝 의료기 매장(출처 : 삼진메디올 유튜브 채널)

 

Q. 온라인으로 판매하지 않는 이유
‘삼진메디올 3D마스크’의 경우, 네이버스토어팜과 쿠팡 등 온라인에서 구입 가능합니다만, 세라믹 의료기기 제품은 ‘굿모닝 의료기’ 매장에서만 오프라인으로 판매합니다.

사람에 따라 효과의 정도가 상이하고, 체감되는 부분들이 다르기 때문에 가급적 저희 매장에 방문하셔서 충분히 체험하고 구매하도록 도와드립니다. 

침대나 쇼파같이 부피가 큰 제품은 저희가 직접 고객님들의 댁까지 안전하게 배송·설치해 드립니다.

Q. ㈜삼진메디올의 비젼
㈜삼진메디올의 비젼은 ‘사람’입니다. 사용하시는 고객 분들의 말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품을 만족스러워 하시는 그 말씀들이 저희가 더 좋은 제품을 만들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우리나라가 의료선진국이 되도록 기여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항상 좋은 제품을 만들고,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편리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