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불편드려 송구…만남·이동 최대한 자제해 방역 힘 보태 달라”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정부는 백신과 치료제가 사용될 때까지 코로나 확산세를 차단할 수 있는 마지막 고비라고 인식하고 비상한 각오로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우리는 여러 차례 코로나 확산의 위기를 극복해왔지만, 지금이 어느 때보다 심각한 위기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오는 8일부터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2.5단계로 격상하는 것에 대해 “지난달 연달아 거리두기 단계를 격상하는 등 방역조치 강화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확산세를 꺾지 못하고 다시 단계를 격상함으로써 국민께 더 큰 부담과 불편을 드리게 돼 송구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조속히 코로나 확산의 고리를 차단하지 못하고 걷잡을 수 없는 전국적 대유행 상황으로 치닫게 된다면 국민 안전과 민생에 심대한 타격이 될 수밖에 없다”며 “국민들께도 강화된 방역수칙을 지켜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리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연말연시 방역과 관련, “지난 추석에 우리는 몸은 못 가도 마음으로 함께하는 명절로 방역에 힘을 모았지만, 그 이상의 마음가짐이 필요하다”며 “연말연시에 만남과 이동을 최대한 자제해 방역에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