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3대 신산업 분야 기술개발 지원…1곳당 최장 3년간 12억원까지

중소벤처기업부는 3대 신산업(BIG3)이라 불리는 바이오헬스·미래자동차·시스템반도체 등 3개 분야를 육성하기 위해 내년에 1949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중기부는 이들 3개 분야 기술개발(R&D)에 나서는 기업을 선정해 1곳당 최장 3년간 12억원까지 지원할 방침이다.

중기부는 올해에는 642개 과제를 수행하는 기업에 총 847억원을 지원했다.

선정된 과제를 분야별로 살펴보면 바이오헬스 432개(67.3%), 미래자동차 144개(22.4%), 시스템반도체 66개(10.3%) 순이다.

바이오헬스 분야에서는 코로나19 치료제, 항암제, 호흡기 질환 치료물질, 분자진단 기술 등의 개발과 같은 코로나19 대응 관련 과제가 중점적으로 선정됐다.

미래차 분야에서는 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 지능형 운전자 보조시스템 등 친환경 및 자율주행 자동차의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과제가 선정됐다. 시스템 반도체 분야의 과제는 반도체 저전력 설계, 후공정 기술개발 등이다.

중기부는 이들 분야에서의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소재부품장비, 한국판뉴딜, 4차 산업혁명분야 등 중점 전략 지원분야와 함께 3대 신산업 분야의 지원규모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연구개발을 보증·인증·인력 지원 등 사업화 프로그램과 연계하고 투자설명회를 열어 민간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기술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전주기 맞춤형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원영준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3대 신산업 분야에 대한 기술개발(R&D) 지원으로 성장잠재력을 가진 중소벤처기업이 기술개발에 매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기부는 3대 신산업 분야 유망 중소벤처기업이 혁신적인 기술개발에 과감히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