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하고 열나면, 호흡기전담클리닉에서 안심진료 받으세요”

[(경남)조은뉴스=최희 기자] 양산시는 지난 13일 개소한 베데스다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이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양산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겨울철 독감 동시 유행에 대비해 호흡기·발열환자를 중점 진료하는 호흡기전담클리닉을 설치했다. 호흡기·발열 증상 환자들이 코로나19 의심 증상으로 오인 받아 일부 의료기관에서 진료 지연되는 사례를 최소화하고 의료기관 내 감염을 방지하는 것 또한 호흡기전담클리닉의 추진 배경이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은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투명스크린, 음압기, 공기청정기, 비대면 체온측정기 등 고가의 방역장비를 갖추고, 환자 간 출입구 동선분리로 교차감염을 차단하는 등의 안전한 진료환경을 구축했다.

진료절차는 의료기관 방문 시 환자 분류소에서 호흡기 관련 증상을 호소하면 호흡기전담클리닉으로 안내 받을 수 있고, 진료실에서는 역학적 연관성 및 의심증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코로나19 검사 여부를 판단하게 된다.

역학적 연관성 없는 단순 호흡기 질환자에게는 일반진료와 처방전을 발급하고, 코로나19 의심환자는 선별진료소에서 검체 채취 및 x-ray 촬영을 진행하게 된다.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화요일~금요일 오후 5시까지, 토요일 1시까지 이다.

강경민 보건소장은 “내년까지 호흡기전담클리닉을 3개소 이상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며 “호흡기나 발열 증상이 있는 환자는 호흡기전담클리닉에서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이용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