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개념 브랜드 첫 제품… 갈변 사과 재생되는 영상 화제

[조은뉴스=오재현 기자]  원가를 높이고 판매가를 낮추는 새로운 화장품 제조, 유통을 추구하는 명문스터디(대표 김상경)가 순수비타민C 앰플을 7900원에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크라우디를 통해 16일 출시했다.

비슷한 용량, 성분의 시중 제품의 18분의 1 수준으로 가격을 낮췄다고 명문스터디는 강조했다.

(사진제공=명문스터디)
(사진제공=명문스터디)

‘혁신개념 순수비타민C E 패룰릭애씨드 세럼’이란 긴 이름을 지닌 이 제품은 항산화·미백 성분인 비타민C의 피부흡수를 최적화하기 위해 기존 연구논문의 권고를 충실 이행한 제품이다. 명문스터디 측은 유도체가 아닌 순수비타민C 15~20% 함유 pH 3.5 이하의 산도 일정 함량 이상의 순수비타민E와 패룰릭애씨드 포함 투명한 내용물과 갈색병과 같은 산화방지 용기 등의 조건을 충족할 때 비타민C 화장품의 효능이 최적화 된다고 설명했다.

크라우디 제품 설명에는 특히 갈변한 사과를 재생시키는 실험 동영상이 포함돼 주목을 끌었다. 하루 지난 사과에 혁신개념 비타민C 제품을 3방울 떨어뜨려 문지르고, 대조군에는 생수를 문지른 영상이다. 약 3분이 지나는 동안 비타민C 제품을 바른 사과에서 갈변된 부분이 사라지고 수분이 채워진 모습이 관찰됐다. ‘죽은 사과도 되살리는 항산화 효과’를 강조해 크라우디 펀딩을 진행하는 근거가 된 영상이다.

명문스터디는 혁신개념 브랜드로 좋은 성분을 쓰되 판매가를 낮추는 화장품 출시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미 같은 펀딩에서 명문스터디는 비타민C 앰플 뿐 아니라 비타민E 크림인 ‘순수비타민E 익스트림 배리어 시너지 크림’을 선보이고 함께 판매 중이다.

이 회사는 펀딩 안내문에서 “입증된 고가 원료를 사용하는 품질 혁신, 직접 판매를 통한 유통 혁신, 초박리다매 판매가를 유지하는 가격 혁신을 이루겠다는 뜻에서 혁신개념이란 브랜드를 정했다”면서 “거품이 가득한 화장품 업계를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방향으로 혁신시키고, 기존의 좋은 화장품에 대한 개념을 바꿔 나가는 스타트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