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성장률 OECD 1위·9월 수출 증가세 전환…힘 모아 코로나 확실한 진정세 이뤄내야”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추석 연휴 코로나19 방역과 관련, “특별방역기간으로 보낸 특별한 추석이었지만 국민들께서 협조를 잘해 주셨다”고 감사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다행스럽게 연휴 내내 국내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가 두 자릿수로 유지되었고 감소 추세를 보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우려가 컸던 개천절 불법 집회가 코로나 재확산을 유발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대비해 빈틈없이 차단했다”며 “시민들께서도 적지 않은 교통 불편을 감소하며 협조해 주셨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이 5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청와대)

이어 “연휴 기간 동안 경제에 관한 좋은 소식도 있었다”며 “지난 2분기 경제성장률이 OECD 국가 중 1위를 기록했고, 9월 수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7.7% 증가해 코로나로 인한 수출 감소 이후 7개월만에 증가로 돌아서고 올해 들어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주말까지는 특별방역기간이 이어지고, 추석 연휴로 인한 코로나의 확산을 최소화시켜야 하는 기간이기도 하다”며 “어렵고 불편하더라도 힘을 모아 확실한 진정세를 이뤄내야만 지난 2개월 동안의 코로나 재확산 위기 국면을 벗어나 서서히 안정화 단계로 접어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