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청춘기록’ 김건우가 여론 조작으로 인성 논란을 역전시키며 현실에 있을 법한 캐릭터를 표현했다.

(사진제공=굳피플)
(사진제공=굳피플)

김건우는 지난 22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극본 하명희/연출 안길호) 6회에서 팬을 밀치며 논란이 생긴 톱스타 박도하를 연기했다.

도하의 소속사 대표인 이태수(이창훈 분)는 능숙하게 여론을 조작해 위기를 벗어났다. 도하는 태수의 전략에 만족해 하면서도 겉으로는 “생각보다 똑똑하네요”라고 마지못해 인정했다.

산전수전 다 겪은 태수는 “나 77 뱀이야, 형이라고 불러도 돼”라고 거드름을 피웠다. 도하는 여론 조작을 계기로 태수를 형이라고 부르며 믿고 따르는 모습을 보였다.

도하는 인기 많은 톱스타이지만 인성이 좋지 않은 2% 부족한 매력으로 극적 갈등을 유발한다. 그는 사혜준(박보검 분)과 사사건건 대립하거나 결과적으로 방해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하지만 마냥 미운 게 아니라 보면 볼수록 정이 든다는 게 시청자들의 반응이다. 혜준 앞에서 욕심을 다 드러내거나 전전긍긍한 모습이 안방극장의 웃음을 유발한다.

김건우는 밉상이지만 허당 기질이 있어 귀여운 도하를 완벽히 표현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극사실주의적인 연기로 현실에 있을 법한 인물을 빚으며 호평을 받는 중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