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생활로 인해 늘어난 아웃도어 인구… 건강 챙길 수 있는 선물 인기

[조은뉴스=오재현 기자]  올 추석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예전처럼 명절날 부모님이나 친척, 지인들의 집을 방문하여 안부를 묻는 것이 어려워졌다. 이에 따라, 온라인 주문이나 택배 등의 비대면 방식을 통해 마음이 담긴 선물을 보내는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 

직접 얼굴을 보고 선물을 건네진 못해 많은 아쉬움이 따르지만 평소 고마움을 느꼈던 가족과 지인들에게 마음이 담긴 선물을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건강이 최우선이 된 요즘은 건강 관련 제품이 추석선물 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 평소 생각은 많이 하지만 잘 챙기기 어려운 게 건강인 만큼, 전 연령별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 늘어난 아웃도어 인구 건강한 활동 즐기게 해줄 기능성 제품

(상단 왼쪽부터) 고어텍스 ‘코오롱스포츠 여성 기본형 고어 자켓’, ’블랙야크 M프리GTX자켓’, 고어텍스 인피니엄 ‘네파 액티브 고어 인피니엄 아노락 자켓’, 고어텍스 ‘K2 ALP 고어 3레이어 자켓’, ‘이세(IISE) 고어텍스 3레이어 재킷’,
(하단 왼쪽부터) 고어텍스 ‘아이더 플랜트’, ‘디스커버리 버킷디워커 V2 미드’, ‘고어텍스 서라운드 ‘트렉스타 코브라 서라운드 109 GTX’, 고어텍스 ‘네파 듀오 고어텍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혼자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액티비티가 인기를 끌게 되면서 기존 중장년층 소비자 위주였던 아웃도어 시장에 2030세대가 유입되며 관련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캠핑이나 러닝, 트레킹 등 다양한 활동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게 도와주며 다양한 연령대에서 착용할 수 있는 건강을 위한 기능성 멀티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코오롱스포츠에서 선보인 ‘여성 기본형 고어 자켓’은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Poly- & Per-fluorinated Compounds of Environmental Concern, 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를 거쳤으며, 리사이클 겉감 소재의 고어텍스가 적용돼 비와 눈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준다. 

활동 중 발생하는 열기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주기 때문에 쾌적한 활동이 가능하며, 탁월한 방풍 기능이 찬바람으로 인한 체온 저하를 막아줘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다.

블랙야크의 ‘M프리GTX자켓’은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Poly- & Per-fluorinated Compounds of Environmental Concern, 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를 거친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됐다. 우수한 방수·방풍·투습 기능 덕에 산악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네파의 ‘액티브 고어 인피니엄 아노락 자켓’은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Poly- & Per-fluorinated Compounds of Environmental Concern, 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를 거쳤으며, 리사이클 겉감 소재의 고어텍스 인피니엄이 적용된 제품이다. 우수한 방풍·투습 기능으로 날씨변화에 대한 걱정 없이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주며 세련된 스타일로 가을산행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트렌디하게 활용할 수 있다. 

K2에서 출시한 ‘ALP 고어 3레이어 자켓’은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돼 착용하고 있는 동안 우수한 보호 기능을 제공해준다. 액티비티 중에 갑작스럽게 내리는 비나 차가운 바람은 막아주고 몸의 열기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주기 때문에 큰 일교차로 인한 체온 저하를 방지해주며 항상 쾌적한 상태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세(IISE)에서 출시한 ‘고어텍스 3레이어 재킷’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가 비와 바람은 막아주고 내부 열기는 빠르게 배출해주는 뛰어난 기능성을 제공하며, 제품 앞 뒤의 로고 디테일 덕에 데일리룩으로 멋스럽게 활용 가능하다.

아이더의 ‘플랜트’ 제품은 사계절 산행에 적합한 가벼운 트레킹 슈즈다. 방수·투습의 고어텍스 소재를 접목해 외부 수분은 완벽하게 차단해주며 활동 중 발생하는 내부 열기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준다. 우수한 쿠셔닝으로 하루 종일 착용하고 있어도 편안하다.

고어텍스 빅로고가 특징인 디스커버리의 ‘버킷디워커 V2 미드’는 데일리 운동부터 가벼운 트레킹까지 가능한 멀티 제품으로, 방수·투습의 고어텍스 소재 덕에 눈이나 비와 같은 외부 수분으로부터 자유로우며 활동 중 발생하는 열기나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줘 항상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트렉스타에서 출시한 ‘코브라 서라운드 109 GTX’ 제품은 거친 아웃도어 활동에서 발을 보호해주는 고기능성 트레킹화다.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적용하여 360도 전방향 투습 기능과 함께 완벽한 방수 기능을 제공해주며 언제 어디서나 쾌적하게 활동할 수 있다.

네파의 ‘듀오 고어텍스’는 데일리는 물론 도심 워킹에 활용하기 좋은 트렌디한 어글리 슈즈다. 방수·투습의 고어텍스 소재를 접목해 외부 수분은 완벽하게 차단해주며 활동 중 발생하는 내부 열기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준다. 고어텍스 빅로고와 네파 자수 로고가 좌우에 포인트되어 유니크함을 연출해주며 우수한 쿠션감은 물론 가벼운 착용감 덕에 하루 종일 착용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도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높은 판매율을 보이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개선, 피로회복,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공식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정관장에서 선보인 ‘다보록’은 ‘진심으로 건강하기를 기원하는 마음 모음집’이라는 뜻으로, 총 24종으로 구성돼 있다. ‘감사편’, ‘여유편’, ‘특별편’ 세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의 선물세트에 어울리는 삽화가 고급스러움을 더해줘 선물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 소중한 사람들 위생 지켜줄 건강한 선물세트
 

그 어느 때보다 개인 방역이 중요해진 시기인 만큼 위생 관련 제품도 인기를 얻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생활 방역 시대를 맞아 전국민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마스크부터 손소독제, 손세정제 등 살균·항균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 구성을 다양화한 점이 눈에 띈다.

각종 위생용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는 온가족 지킴이 항균키트, 우리가족 지킴이 49호, 우리가족 지킴이 64호 등 총 9종으로 출시됐으며, 마스크, 손소독제 등 개인 위생에 필요한 제품들로 구성해 가족이나 친지 등 소중한 분들의 건강을 지키는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