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홀덤 콘텐츠를 접목한 외식 프랜차이즈 ㈜KMGM 대표이사 이석영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포커 1세대이며 현재 한국기원 프로기사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차민수 회장을 소개하며, 차민수 회장이 진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초의 ‘홀덤스쿨’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차민수 회장은 매스컴을 통해 많이 알려진 인물입니다. 지난 2000년 6월, 바둑 관전 기자이자 소설가인 노승일 씨가 한국 기원 프로 기사이며 세계 포커 선수권 대회를 수 차례 석권한 ‘차민수’의 타고난 승부사로서의 인생 여정을 그린 실화 소설 ‘올인’을 출간한 바 있습니다. 또 SBS가 소설 ‘올인’을 원작으로 카지노를 통해서 사랑과 야망, 돈을 얻게 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 ‘올인’을 방영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올인’은 제39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 제30회 한국방송대상 드라마 부문 작품상, SBS 연기 대상의 대상(이병헌), 최우수 연기상(송혜교), 드라마 스페셜 연기상(지성), 조연상(허준호) 등 많은 부문에서 수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한류 스타 이병헌을 해외에 알린 대표 작품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차민수 회장은 근래에 홀덤을 스포츠로 만들고자 하는 움직임에 적극적인 지지를 보내며 한국스포츠포커협회(KSPO)가 주최하고 ㈜KMGM이 후원하는 ‘차민수 홀덤스쿨’을 개설하게 됐습니다. 차민수 홀덤스쿨은 9월 14일에 시작한 제1기 수강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3일부터 마련되는 제10기까지 기수별 선착순 10명을 신청 받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가 10년만 더 젊어질 수 있다면 하는 생각에 무엇을 남기고 갈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마침 포커를 도박이 아닌 건전한 스포츠로 만들겠다는 당찬 젊은이들에게 감명을 받아 부족하지만 내게 하늘이 주신 가장 큰 선물이었던 포커플레이에 대한 노하우를 전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감사하다.”

이렇게 소감을 밝힌 차민수 회장은 이번 홀덤스쿨을 통해 보다 많은 홀덤 애호가들의 실력 향상과 프로를 꿈꾸는 이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한 모든 수익금은 불법도박 근절과 사행행위 방지를 위한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이라 더욱 큰 울림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홀덤스쿨은 서울, 부산, 세종, 광주, 수원 등 전국의 ㈜KMGM RFID 스튜디오에서 펼쳐지며 포커게임의 역사, 포커게임 기본매너, 도박과 스포츠의 경계, 자신의 플레이스타일 교정, 핸드에 따른 포지션 플레이 방법, 토너먼트 우승하는 법 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됩니다. 또 이번 홀덤스쿨에서는 스튜디오에서 직접 실전경기를 통해 플레이 패턴을 분석하고 정리하는 원포인트 레슨도 함께 준비돼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앞으로 대한민국의 홀덤 스포츠와 산업이 더욱 큰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홀덤인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차민수 회장이 젊은 세대에 그리고 홀덤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전하는 멘트로 이 글을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한국의 젊은 세대에게 당부하고 싶다. 깨어 있어라, 항상 공부하라, 부지런해라, 남을 도우며 살아라, 자신의 재능을 찾아서 살려라, 절대 포기하지 마라, 용기를 잃지 말라, 앞만 보고 살아라, 항상 겸손해라, 젊음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최대의 자산임을 잊지 말라.”

㈜KMGM 이석영 대표이사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