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잇플루언서, 커머스를 더한 인플루언서 스토어로 사업 확장

[조은뉴스=오재현 기자] 빅데이터 기반의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잇플루언서가 자체 커머스 플랫폼 ‘잇스토어(https://www.itstore.kr/)’를 신규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잇플루언서)
(사진제공=잇플루언서)

‘잇스토어(it store)’는 인플루언서(influencer)를 통해 광고와 판매를 한 번에 진행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인플루언서와 소비자, 제조사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혁신적인 원스톱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로 가입한 회원은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자신이 운영하는 SNS 채널에 리뷰 형식으로 홍보도 하고 판매까지 할 수 있다. 판매 성과에 따라 수익이 발생하며 정산 후 지급된 포인트는 현금 출금이 가능하다.

일반 소비자는 각 인플루언서가 제공하는 개별 구매 링크로 접속해 MD들이 자체적으로 엄선한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입점 제조사는 제품 판매와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바이럴 파워가 강력한 인플루언서를 통해 판매 채널을 확장하고 진정성 있는 리뷰 콘텐츠까지 확보 가능하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광고비 부담은 줄이고 홍보 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잇스토어에는 뷰티, 리빙, 건강기능식품, 패션 제품 등의 카테고리에 약 50여 종의 제품이 입점되어 있으며 베타 서비스 기간 이후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잇플루언서 이장원 대표는 “잇스토어는 판매자에게는 수익을, 구매자에게는 할인 혜택을, 제조사에게는 제품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상호 윈윈(win-win)의 장”이라며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단순한 연결을 넘어 일반 소비자의 쇼핑 편의까지 고려한 원스톱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잇플루언서는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양방향으로 분석하여 브랜드에 최적화된 인플루언서를 매칭해 주는 Ad-Tech 특허 기술을 통해 서비스 성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야 업력을 인정 받아 네이버의 공식 협력사로서 인플루언서 검색 특화 서비스 브랜드커넥트를 전개 중이며 현재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채널을 운영하는 총 2만 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