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합동 6일부터 9월18일까지…코로나19 여파 비대면 위주로

산업통상자원부는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함께 전력수급대책기간인 6일부터 9월 18일까지 여름철 절전캠페인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절전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예년과 달리 온라인 등 비대면 위주의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산업부는 생활 속 방역 중심의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주제로 시민단체 및 한국에너지공단과 협업해 국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온라인 위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슬기로운 냉방요령은 에어컨 사용 시 2시간마다 1회 이상 환기, 에어컨 사용 전 필터 청소, 문 닫고 에어컨 사용하기, 여름철 적정 실내온도 26℃, 불필요한 조명 끄기,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사용 등이다.

산업부는 국민들이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냉방설비 운전관리 가이드’를 새롭게 마련해 캠페인 기간 동안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냉방설비 운전관리 가이드는 지난 5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생활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의 일환으로 발표한 에어컨 사용수칙을 준용해 국민들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수록했다.

한편 시민단체협의회와 한국에너지공단은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주제로 영상, 카드뉴스,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리즈로 제작해 국민들에게 친숙한 유튜브, SNS 등 온라인·모바일 플랫폼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