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의 참석자들이 전통주 시음을 하고 있다
모임의 참석자들이 전통주 시음을 하고 있다

한옥살림, 우리술문화원 ‘향음’, 온그루의 ‘픽토리움’이 5월 28일 ‘술래잡기’ 시범 모임을 개최했다.

‘술래잡기’는 한옥 건축가, 전통주 양조장 대표, 예술가의 컬래버레이션에 따른 콘텐츠를 제작 및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옥살림의 ‘혜화1938’에서 6명의 양조장 대표와 예술가가 주체팀으로 참여했다. ‘부자진’의 조동일 대표와 성낙진 작가, ‘달빛술래’의 김희경 대표와 윤서희 작가, ‘C막걸리’의 최영은 대표와 조성정 작가가 각 팀을 이뤘으며 총 20명의 참석자가 함께했다.

모임에서는 ‘술래잡기’의 기획 배경 및 목적 등 기획 단체의 소개 및 참여팀들의 발표가 진행됐다. 기획단체들은 국내 예술 시장 및 전통주 시장의 현황과 한옥 ‘혜화1938’에 대해 소개했다. 참여팀의 양조장 대표와 예술가는 활동 배경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네트워킹 시간에는 참여팀들의 대표 전통주 시음 및 한옥, 전통주, 그리고 예술에 대한 참석자들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히 이루어졌다.

8월 21일부터 9월 20일까지는 이번 시범 모임의 협업에 따른 콘텐츠로 구성된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노들섬 갤러리 445’에서 열릴 전시는 누구나 와서 참관할 수 있다. 관련 행사로 전통주 페어 및 학술대회가 준비 중이다. 자세한 전시 및 행사 관련 소식은 술래잡기 인스타그램 계정(@suul_rae)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공식적인 첫 번째 술래잡기는 7월 30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양조장 대표, 예술가, 공간 및 건축 디자이너가 하나의 참여팀이 되어 함께 정한 주제로 협업하고 다양한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술래’ 웹사이트 제작도 진행 중이다. 웹사이트에서는 전통주 판매, 전통주 아카데미 소개, 전통주와 아티스트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소개 및 술래잡기 모임 관련 소식이 전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