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시설, 불우이웃 등 200곳에 전달

여수시새마을부녀회가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관내 복지시설과 불우한 이웃들에게 사랑의 고추장을 나눠줘 미담이 되고 있다.

여수시새마을부녀회(회장 조래심)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동안 안산동에 있는 여수시새마을회관에서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갖고, 이 때 만들어진 사랑의 고추장은 각각 6ℓ, 3ℓ 단위로 포장하여 관내에 있는 복지시설과 읍면동 별로 선정된 불우이웃 200세대에 전달했다.

새마을부녀회의 이번 고추장 담그기 사업은 어려운 여건에서 외롭게 홀로 살아가고 있는 독거노인과 장애인 세대, 그리고 소년소녀가장 등의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 이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한 사업이다.

30여 명의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고추장 담그기 사업은 친환경 재배된 고춧가루와 메주가루, 찹쌀가루, 물엿 등을 버무려 만들었으며, 읍면동 새마을부녀회가 읍면동사무소와 협의를 거쳐 다른 기관․단체와 중복 지원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혜 대상자를 결정하였다.

이번 고추장 담그기 사업에 참여한 문수동새마을부녀회의 정명희 회장은 “이번 고추장 나누기 행사가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여수를 만드는데, 적으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