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24세 이하 아동·청소년 대상 긴 글, 짧은 글, 포스터, 그림일기 등 작품 공모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제11회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 접수를 시작한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제11회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 접수를 시작한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이 만 24세 이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2020년 제11회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이하 ‘공모전’) 접수가 6월 15일(월)부터 시작된다.

올해부터는 특히 학교 교육과의 연계성을 높이고 창작 과정 속에서 인문학적 소양과 문화적 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문학 창작’을 중심으로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청소년부(14세~만 24세 이하)의 경우 장르 제한 없이 긴 글이나 짧은 글의 예술성 있는 문학 작품을, 아동부(13세 이하)는 글·그림(포스터, 동시화, 그림일기 등)으로 참신하게 표현한 작품을 모집한다.

참가자는 학교, 가족, 지역사회, 디지털 환경 속 자신의 일상과 경험 등 소재를 성인지 감수성(일상생활 속에서 성별에 따른 차별과 불균형을 민감하게 인지하는 것으로 그것의 사회적·문화적 요인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능력도 포함)에 기반해 비평, 재해석하거나 대안을 상상함으로써 ‘성평등 실천’, ‘성별 고정관념·성차별·혐오 표현 개선’, ‘성폭력 등 성별에 기반한 폭력 예방’ 등의 메시지를 이야기로 펼치면 된다.

참가는 개인 또는 팀(2인) 단위로 할 수 있으며 6월 15일(월)부터 7월 31일(금)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진행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8월 26일(수)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결과를 발표하며 우수 작품에 대해 각 부문별(청소년부(긴 글, 짧은 글)/아동부)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 금상(이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상), 은상, 동상 및 특선 등을 선정·시상한다. 총상금 1490만원 규모이며 시상식은 9월 개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