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한국산업교육학회가 6월 12일 오늘 '2020 연차학술대회'를 웨비나로 진행한다.
 

코로나 이후 학술대회들이 다수 연기되거나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산업교육학회는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학술대회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학술대회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이런 HRD는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코로나 이후 우리나라 기업 및 기관의 HRD(Human Resource Development) 현장에서 고민하고 있는 이슈를 다루고, 국내외 각 기업의 우수사례와 연구결과를 공유한다. 

한국IBM의 ‘로봇이 직장 동료로 입사하는 날’을 필두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시대, Microsoft 직원 역량강화 전략’, 삼성화재의 ‘새로운 언택트 러닝, 어디까지 해봤니?’, LG인화원의 ‘온-오프라인의 만남! 자기주도적 일터 학습 생태계 구축하기’ 등의 우수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HRD의 미래, HCI(Human-Computer Interaction)에서 답을 찾다’를 주제로 LG이노텍의 AI채용, 서울대와 쥬비스그룹의 산학협력 챗봇 개발 사례 등이 패널토론에서 논의 된다. 세션에서는 한국의 워러벨(Work-Learning Balance)에 관한 실태 조사 등 신진 연구자들이 참여한 참신한 논문들이 발표될 예정이며, 우수 학술 논문들이 선정되어 시상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뉴노멀시대 웨비나 형식에 맞춰 온라인 학술대회의 새로운 진행을 선보인다. 개회사, 폐회사, 기조강연 등 기존 학술대회의 형식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웨비나 형식에 맞춰 콘텐츠를 중심으로 15분 이내의 TED 방식으로 기업들의 사례 연구와 시사성 강한 학술 연구 공유에 초점을 두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참가신청자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기업, 기관, 학교 등 HRD 관련 종사들에게 코로나 이후 교육과 관련한 적용 사례와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후원 기업들의 우수사례 공유와,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학술대회의 의미와 가치가 더욱 빛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자세한 행사 내용 및 참관 방법에 대해서는 한국산업교육학회 홈페이지(http://www.e-kshrd.or.kr/)를 조회하거나 이메일(kshrd89@naver.com)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