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메이트, 후가모스 직접 후원 및 서비스 바우처 제공 및 무료 병원 동행 봉사 활동 계획

후가모스 김윤종 대표(왼쪽)와 위드메이트 지승배 대표
후가모스 김윤종 대표(왼쪽)와 위드메이트 지승배 대표

병원 동행 서비스 매칭 플랫폼을 운영하는 ㈜위드메이트가(대표 지승배) 축구 동호회를 통해 기부를 진행하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후가모스(대표 김윤종)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후가모스는 대학교 축구 동호회를 주축으로 자선 대회를 개최하여 참가비 및 홍보 수익을 KFA 축구사랑나눔재단에 전액 기부하는 신개념 기부 단체이다. 2019년 7개의 대학 축구 동호회가 참여해 제 1회 대회를 개최했으며, 동년 12월 13일 KFA 행사에서 직접 기부금을 전달했다. 현재는 코로나19 사태로 정식 대회 주최가 어려워 매주 소규모 축구 모임을 진행하며 정기적인 기부를 하고 있고, 이외에도 축구를 통한 다양한 컨텐츠로 보다 많은 기부와 봉사 활동을 목표하고 있다.

위드메이트와 후가모스 제휴 이미지
위드메이트와 후가모스 제휴 이미지

위드메이트는 후가모스에 대한 직접적인 후원을 통해 기부 활동에 이바지하고, 후가모스 운영진과의 차상위 계층 무료 병원 동행 봉사를 진행하며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파트너쉽에 대해 위드메이트의 지승배 대표는 “소셜 벤처를 지향하는 위드메이트는 법인 설립 단계부터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계획하고 있었다”며, “후가모스와의 협력을 계기로 그 동안 구상했던 공헌 활동의 시작을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위드메이트는 올해 국내 최초로 ‘병원 동행 서비스 매칭 플랫폼’을 출시했고,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무료 병원 동행 봉사 활동을 진행해 주목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