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스크린-EST, 통행이 많은 구역에서 플리어 열화상 카메라와 함께 사용하는 더 빠른 피부 온도 검사 솔루션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 이하 ‘플리어’)(나스닥: FLIR)이 플리어 T-시리즈(FLIR T-Series), Exx-시리즈, A-시리즈 열화상 카메라를 위한 플리어 스크린-EST(FLIR Screen-ESTTM) 소프트웨어를 8일 발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권장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면서 출입구, 검문소 및 기타 통행이 많은 구역에서 개인의 피부 온도를 2초 이내에 검사할 정도로 성능이 향상된 자동 측정 툴을 제공한다.

짐 캐넌(Jim Cannon) 플리어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 각국 정부와 기업체들은 종합적인 일선 검사 프로그램의 일부로 무선측정 열화상 카메라의 사용을 포함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로부터 공중보건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새로운 프로세스 개발에 열중하고 있다”며 “이제 플리어 스크린-EST 소프트웨어가 출시됨에 따라 이들 기관은 플리어 열 카메라를 사용해 일선 검사를 할 때 검사 속도와 정확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플리어 스크린-EST 사용 방법

플리어 스크린-EST 소프트웨어는 각 개인의 핵심 체온과 가장 밀접하게 연관돼 있는 표면 부분인 누관 가까이에서 피부 온도를 자동으로 측정하도록 설계됐다. 이 소프트웨어를 T-시리즈나 Exx-시리즈 또는 A-시리즈 카메라와 함께 사용하면 플리어 시스템의 기존 카메라 검사 모드보다 50% 더 빠르게 개인을 검사해 처리량을 가속화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피부 온도가 평균 기준 체온의 한계점을 넘어선 것으로 감지할 경우 스크린- EST가 이를 사용자에게 통보하고 검사 대상자의 가시성 모니터에 영상으로 표시하던가 경보음을 내서 알려 준다. 이 경우 그 개인은 2차 의학적 검사를 받도록 해야 한다*.
 
약 20년 동안 피부 온도 검사용 열 측정 솔루션을 설계하고 제조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스크린-EST는 검사 부위의 피부 온도 샘플을 자동으로 채취해 평균 피부 온도 기준을 판단하게 한다. 그런 다음 그날 종일 추가적인 샘플을 수집한다. 이러한 상대적 체온 검사 방법은 자연 생물학적 요인이나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한 정상적인 온도 변동을 설명할 수 있게 해 절대적 체온 경보 시스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체온의 부정확한 측정을 줄인다.
 
플리어 스크린-EST 소프트웨어는 윈도 기반 노트북 및 데스크톱 PC용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플리어 열화상 카메라에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방식으로 연결되며 몇 분 안에 설치 또는 제거할 수 있다. 이는 운영자들이 카메라의 위치를 쉽게 옮기거나 시설 유지 관리나 기계 검사 등 다른 목적을 위해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게 하는 유연성도 제공한다.

T-시리즈 카메라용 플리어 스크린-EST 소프트웨어는 영문 웹사이트(FLIR.com) 및 플리어가 권한을 부여한 유통업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8일부터 595달러나 595유로 또는 499파운드에 구입할 수 있다. Exx-시리즈와 A-시리즈용 스크린-EST 소프트웨어는 이달 후반기에 판매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flir.com/screen-est) 참조.

*플리어 카메라는 일선 피부 온도 검사만을 위한 것이다. 이 카메라는 체온이나 바이러스 또는 기타 특정 의학적 질병을 감지하지 않는다. 피부 온도가 높아진 사람은 의료 전문인이 의료 장비를 사용해 검사하는 2차 검진을 받아야 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