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국민들이 정부의 정책관련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책정보포털 POINT’가 개편됐다.

정책정보포털 POINT(http://policy.nl.go.kr) 첫 화면.
정책정보포털 POINT(http://policy.nl.go.kr) 첫 화면.

국립세종도서관은 ‘정책정보포털 POINT(http://policy.nl.go.kr)’를 전면 개편해 1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정책정보포털 POINT는 정부 및 공공기관 공직자를 대상으로 정책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지원하고, 일반 국민에게 정부의 정책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새로운 정책정보포털 POINT는 이용자가 좀 더 쉽게 정책정보를 찾도록 메뉴 접근성과 편의성을 개선하고 이미지 중심으로 콘텐츠와 디자인을 개편했다.

우선 ‘최신정책동향’, ‘POINT큐레이션’을 첫화면에 배치해 이용자가 최신 정책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POINT큐레이션은 주요 이슈별 정책보고서, 동영상, 정책뉴스 등을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또한 ‘분야별주제가이드’, ‘학술지목차메일링’ 등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는 ‘자주찾는 메뉴’를 신설했다. 정책회원, 기관회원별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아이콘 형태로 제공해 필요한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찾도록 했다.

통합검색 결과에서 ‘결과 내 재검색’, ‘검색 결과 좁히기’ 기능을 추가하여 원하는 정책정보를 좀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통합검색창 크기를 확대하고 상단 중앙에 배치하는 등 검색서비스를 개선했다.

아울러 국내 정부부처의 정책 관련 소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정책뉴스’ 메뉴를 추가하고, 매월 정책정보포털에서 제공하는 주요 정책정보를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는 ‘뉴스레터’ 기능을 개발해 서비스를 다양화했다.

이와 함께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이용자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할 수 있는 반응형 웹으로 개발해 언제 어디서나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도서관 정책담당자는 “새롭게 바뀐 정책정보포털 POINT를 통해 이용자들이 더 쉽고 더 편리하게 정책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국립세종도서관은 앞으로도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 개선과 정책정보 관련 콘텐츠 확대 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세종도서관에서는 정책정책포털 POINT 개편 기념 ‘퀴즈 이벤트’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