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교수업서 드러난 현장의 보완 필요 사항 꼼꼼하게 재점검”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26일 “진단검사 등 의료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약 39만 명의 무자격 체류자에 대한 방역 대책을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박 1차장은 “또 다른 집단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방역 취약집단 대상에 대한 점검과 대비가 필요하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박 1차장은 “그동안 방역조치가 상대적으로 미흡했던 노래방·주점·PC방 등을 통해 지역사회 내 산발적인 감염이 계속되고 있다”면서 “무증상 상태에서 가족과 동료와의 접촉으로 인한 지역사회의 추가 감염이 발생하고 있어 결코 방심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방역당국은 광범위한 역학조사와 진단검사를 신속하게 실시하고, 노래방·주점 등 다중이용시설의 이용자제를 권고하는 등의 방역 조치를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지역사회 감염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학교와 지역사회 간 감염의 연결고리를 차단하는 것”이라며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생활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또한 27일 고3 이하 2단계 등교·등원을 앞두고 “교육부와 방역당국은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그동안의 등교수업에서 드러난 현장의 보완 필요 사항들을 다시 꼼꼼하게 점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 1차장은 코로나19로 미루어져 26일 개최하는 ‘제14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을 언급하며 “어르신과 아이들, 장애인과 위기 가구 등 사회적 지원과 배려가 필요한 분들의 옆을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켜오신 사회복지사님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