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조연설, 학술발표 등 학술대회 전 세션 일반에게 무료로 개방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홈페이지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홈페이지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홈페이지

우리나라 지능형 정보시스템 연구를 선도하는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회장 송용욱)가 오는 6월 12일 '2020년 춘계 정기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많은 학술대회들이 속속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는 온라인 학술대회를 통해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디지털 비즈니스'라는 주제로 언택트 시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학계의 연구 동향, 학술적 진보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에서의 실제 응용 사례까지 폭 넓은 연구결과를 공유한다.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로고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로고

최근 국내외로 인공지능(AI) 기술이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면서 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등을 포함하여 기업의 체질을 아날로그 위주에서 디지털 위주로 전환하는 AI의 비즈니스적 활용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학술대회에서는 디지털 전환에 대한 다양한 기술과 방법론을 포함한 연구 현황 및 그 결과와 함께, 기업들의 활용 사례들을 소개할 예정이며, 이는 지능형 정보시스템 분야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엄선된 기조강연과 튜토리얼 발표, 수준 높은 학술논문들이 발표될 것이며, 투고된 학술논문들 중 우수한 논문들에 대해서는 엄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최우수논문상, 우수논문상 등을 시상하고,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지능정보연구 최신호에 Fast Track 심사를 거쳐 게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지능형 정보시스템 우수 활용 기업을 대상으로한 인텔리전스 대상과 인공지능 연구자들을 대상으로한 인공지능 응용 경진대회도 함께 진행한다. 인텔리전스 대상에는 20개 이상의 업체와 기관이 각자 독특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시스템을 가지고 응모하였으며,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조용상)와 함께 진행하는 인공지능 응용 경진대회에는 젊은 인공지능 학도들이 주축이 된 10개 이상의 팀이 응모하였다. 이들에 대해서는 학회 당일에 자신들의 출품작을 발표할 기회가 주어지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상패와 상장, 상금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기조연설, 튜토리얼 세션, 학술발표 세션 등을 포함한 전 세션을 일반에게 무료로 개방하여, 관련 분야의 기업은 물론이고, 특히, 대학원생, 학부생들에게는 학계 연구 동향, 학술적 진보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에서의 현실적 적용 사례까지의 폭 넓은 분야의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나아가 인공지능, 지능형 정보시스템에 관심있는 일반인들도 참관이 가능하다. 자세한 행사 내용 및 참관 방법에 대해서는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홈페이지(http://kiiss.or.kr/)를 조회하거나 이메일(office@kiiss.or.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