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P 퍼블릭 체인 보안 감사 보고서
BHP 퍼블릭 체인 보안 감사 보고서

BHP Foundation이 운용하는 BHP 퍼블릭 체인은 보안이 핵심인 인공지능(AI) 시대에 누구나 쉽게 컴퓨팅 파워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하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로 분권형 컴퓨팅 파워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안은 블록체인 기술의 기본이자 핵심이다. 퍼블릭 체인과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모두 기술 보안이 담보되지 않으면 위험을 피할 수 없다.

BHP 팀은 연구개발(R&D) 기술에 대한 자신감과 파트너 및 블록체인 생태계 이용자들이 보여준 신뢰를 바탕으로 BHP 퍼블릭 체인의 소스 코드와 SDK, P2P·RPC 노드의 채굴 및 다이내믹 디버깅(dynamic debugging)에 대한 보안 감사를 노운섹(KNOWNSEC)에 위임했다. 감사 범위는 전자지갑 관리, 블록체인의 코어 컨센서스(consensus)와 체계, 블록의 주 구조, P2P 노드, 대화형 코어 인터페이스이며 검사 유형은 코딩 보안, RPC 보안, P2P 보안, 컨센서스 보안, 가상머신 보안, 계좌 시스템 보안 등이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BHP 팀의 엄격한 자세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노운섹 보안팀이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미 보안 감사는 마무리됐고 모든 항목이 감사를 통과했다. 또 보안 평가에서 오성(five-star) 등급을 받으면서 BHP 퍼블릭 체인의 안전성과 BHP 팀의 기술 역량이 확실히 증명됐다.

BHP 퍼블릭 체인은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컴퓨팅 파워 라우팅, 선도적 크로스-체인(cross-chain) 서비스 기술, 컴퓨팅 파워 액세스의 독특한 양적 기준, 디지털 자산의 빠른 온체인(on-chain) 거래 등 여러 기술적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BHP 퍼블릭 체인은 기술 수준을 끊임없이 개선하고 공급·취득·이체·거래·청산은 물론 전 세계 컴퓨팅 파워 크레디트 생태계에 새롭게 등장한 다양한 파생 금융 서비스를 촉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안전하고 질서 있는 발전을 도모해 신뢰할 수 있는 분권형 컴퓨팅 파워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