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ASSEMBLE)이 코인원 거래소에 상장했다
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ASSEMBLE)이 코인원 거래소에 상장했다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 프로토콜(ASSEMBLE Protocol)이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코인원(Coinone)에 상장한다고 14일 밝혔다.

어셈블은 자체 유틸리티 토큰인 ASM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으로 포인트 제공사, 소비자, 가맹점에 기존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통합, 활용, 수익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한다. 또한 광고주는 어셈블에 구축된 데이터 인프라를 활용해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어셈블의 ASM 토큰이 상장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상장을 통해 코인원 거래소에서 ASM 토큰을 원화로 사고팔 수 있게 됐다.

이재범 어셈블 프로토콜 대표는 “어셈블이 한국의 유명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코인원에 상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어셈블 팀은 ASM 토큰 활성화와 유동성 확보를 위해 추가 거래소 상장에 지속해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셈블은 최근 블록체인 생태계 보안 전문 업체인 슬로우미스트(SlowMist)로부터 ASM 토큰의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ASM은 슬로우미스트의 총 13개의 보안 검증 항목을 문제 없이 통과했으며 디지털자산 거래소 상장에 문제가 없음을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어셈블은 11일 온라인 패션·쇼핑 앱 스타일닷컴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스타일닷컴은 크롤링 기술을 활용하여 어셈블 마켓플레이스에 경쟁력 있는 상품구성에 기여하고 5000여 고객사에 어셈블의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