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2021학년도 입학전형안내 프로그램 개요
건국대학교 2021학년도 입학전형안내 프로그램 개요

건국대학교가 일선 고교 현장의 공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고교생들에게 다양한 전공 체험 기회와 실질적인 입시정보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와 비대면 원칙에 따라 고교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고교방문 상담이 가능한 ‘입학전형설명회(ON:KU)’를 진행한다. 또 경북, 경남, 충남 지역 읍면 소재 고교 등 정보 소외지역 고교생, 교사를 대상으로는 ‘신입생 구성의 다양화 프로젝트’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기반 설명회를 개최한다. 두 프로그램 모두 전국 고교로 공문을 발송해 사전신청 접수를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 권역별 고교와 연계해 교사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KU입학올인원(All-in-one)’은 6월 대구를 시작으로 부산, 수도권, 광주, 대전 지역에서 실시한다.

교내에서는 ‘ASK:U’, ‘열린건대(학부모)’, ‘열린건대(교사)’ 등을 개최해 2021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두 학교 홈페이지 사전접수를 받아 방문 인원을 조절해 운영한다.

한편 매년 1000명의 학생들을 학교로 직접 초청해 진행했던 ‘KU전공체험’의 경우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학과소개, 전공 체험, 학과별 전형 결과 안내 영상 등을 입학처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탑재할 계획이다.

전국 고교 교장, 교감들을 대상으로 대입제도, 정책 방향, 전형 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KU콘퍼런스’는 내년 1월 운영한다. KU콘퍼런스는 대상을 다양화하여 진행하는 종합 콘퍼런스 개념으로, 교육 현안 및 정책 방향에 대한 논의, 학생부종합전형을 비롯한 입학전형 전반에 대한 안내와 외부기관 및 타 대학과의 정보 공유 등 여러 대상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고교 교사들의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일선 고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하는 ‘학생부종합전형 교사 연수’는 7월부터 시작한다.

이외에도 입학전형 센터는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사례, 면접 질문 예시 등이 담긴 ‘KU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자기 이해를 돕는 ‘KU꿈잡이노트’ △학과별 소개, 융합 가능한 타 전공 안내, 졸업 후 진로와 진출 분야 등 전공 진로에 담긴 ‘KU전공가이드북’을 홈페이지에 탑재해 수험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7월부터는 모의 논술고사를 온라인으로 치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입학처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논술특강을 탑재한다. 8월부터는 KU모의논술 출제의도와 해설, 모범답안 등이 담긴 ‘KU논술가이드북’을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