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은 어느나라를 불문하고 누구나 원하는 바 입니다. 필자는 제약회사 임원을 거치고 현재는 자연치유사로서 건강에 대하여 조금은 더 알기에 몇회에 걸쳐 건강에 관한 명언과 성어, 비결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1. 사람들은 '병' 때문이 아니고, 
'치료' 때문에 죽는다. (프랑스) 

2 . 음식을 충분히 '소화' 해 내는 사람에겐 '불치병'이 없다. (인도) 

3. '건강'과 '다식(多食)'은 동행하지 않는다. (포르투갈) 

4. '건강'과 '젊음'은 잃고 난 뒤에야 그 고마움을 알게 된다. (아라비아)

5. '건강'을 이기는 장사는 없다. (일본) 

6. 건강한 자는 모든 '희망'을 안고, 희망을 가진 자는 모든 '꿈'을 이룬다. (아라비아) 

7. '건강' 할 때는 '병'들었을 때를, 조용한 날에는 폭풍의 날을 잊어서는 안 된다. (영국)

8. '병'은 '말'을 타고 들어와서 '거북이'를 타고 나간다. (네덜란드) 

9. '병'을 숨기는 자에게는 '약'이 없다. (에디오피아) 

10. '병'을 알면 거의 다 나은 것이다. (영국 )

11. '병'을 앓는 사람은 모두 다 '의사'이다. (아일랜드) 

12. 우유를 마시는 사람 보다 우유를 배달하는 사람이 더 건강하다. (영국) 

13. 의사가 '병'을 고치면 '해'가 보고, 의사가 '환자'를 죽이면 '땅'이 숨긴다. (미국) 

14. 하루에 '사과' 한 개씩을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 (영국 ) 

15. 훌륭한 외과의사에게는 독수리 같은 '눈', 사마귀 같은 '마음', 그리고 여자의 '손'이 있어야 한다. (영국 )

16. 건강에 대한 지나친 걱정 만큼 건강에 치명적인 것은 없다. (미국) 

17. 좋은 '아내'와 '건강'은 최고의 '재산'이다.
(영국 ) 

18. 공짜로 '처방전'을 써 주는 의사의 '충고'는 듣지마라. (아라비아) 

19. 걸으면 '병'이 낫는다. (스위스)

20. 물레방아 물도 서면 언다.
(꾸준히 몸을 움직여라) (대한민국)

21. 여럿이 가는데 함께 섞여 가다보면 병든 다리도 덩달아 끌려간다. (대한민국)

22. 삼 장승[영의정(領議政), 좌의정(左議政), 우의정(右議政)의 세 정승] 부러워 말고, 
내 한 몸 튼튼히 건강을 지켜라. (대한민국)

23. 입에 쓴 '약'이 '병'에는 좋다. (대한민국)

24. 적게 먹으면 '약주(藥酒)'요. 많이 먹으면 '망주'(望柱:무덤 앞의 양쪽에 세우는 여덟 모로 깎은 한 쌍의 돌기둥)다. (대한민국)

오늘도 건강 명언처럼 내 몸을 위하고, 사랑하는 행복한 목요일이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자연치유사/1급건강관리사
자연치유학과/ 교수 박철효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