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해외문화 홍보대사 위촉…“국내외서 코로나19 극복 작은 희망 되어주길”

차세대 한류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올 한 해 동안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국문화 해외 홍보대사로 나선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8일 한류 콘텐츠를 확산하고 국가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8인조 그룹 ‘에이티즈(ATEEZ)’를 ‘2020 해외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문체부는 전했다.

박양우 문체부 장관이 8일 한류 콘텐츠를 확산하고 국가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8인조 그룹 ‘에이티즈(ATEEZ)’를 ‘2020 해외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문체부)
박양우 문체부 장관이 8일 한류 콘텐츠를 확산하고 국가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8인조 그룹 ‘에이티즈(ATEEZ)’를 ‘2020 해외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문체부)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지난 2014년부터 해외에서 사랑받는 한국대중음악(케이팝) 그룹과 함께 ‘국제 콘텐츠 공모전(Talk Talk KOREA, 이하 공모전)’을 진행해 왔다.

작년에는 공모전 홍보 효과를 바탕으로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를 기관 차원의 해외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해 공모전뿐만 아니라 한국대중음악 축제 등 다양한 한류 문화 행사로 활동 범위를 넓혔다.

올해는 ‘에이티즈(ATEEZ)’가 공모전과 주요 한류 행사에 참여해 한국을 세계에 널리 알린다.

지난 2018년 10월에 데뷔한 ‘에이티즈’는 데뷔 4개월 만에 첫 번째 해외 순회공연 ‘더 익스페디션 투어(The Expedition Tour)’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주목할 만한 한류 그룹으로 떠올랐다.

올해 발표한 음반 ‘트레저 에필로그: 액션 투 앤서(TREASURE EPILOGUE : Action To Answer)’는 미국과 브라질, 프랑스 등을 비롯한 해외 36개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순위 1위를 기록했고, 정규 앨범 곡 ‘원더랜드(WONDERLAND)’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건을 달성한 바 있다.

‘에이티즈’는 홍보대사로서의 첫 활동으로 코로나19 ‘함께 극복’ 영상과 공모전 사전 특별 홍보 영상 제작에 참여했다. 관련 영상들은 8일 오후 해문홍 코리아넷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user/GatewaytoKorea)에서 공개된다.

박양우 장관은 “한국 대중음악 차세대 선두 그룹 ‘에이티즈’를 해외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전 세계인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격리 상태에서 고립감과 싸우고 있다. 문체부는 앞으로도 우수한 한국문화와 한류 콘텐츠를 세계인들과 공유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위로와 연대의 노력에 앞장설 것”이라면서 “에이티즈가 국내외에서 작은 희망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