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11개 산하 공공기관, 836개 음식점서 2억 5000만원 선결제

중소벤처기업부는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중기부와 11개 산하 공공기관과 함께 지금까지 836개 음식점에서 약 2억 5000만원 규모의 선결제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중기부가 214개 식당에서 7700만원을, 11개 공공기관이 622개 식당에서 1억 7200만원을 각각 선결제했다.

‘착한 선결제 캠페인’은 평소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우리동네 가게, 카페 등 소상공인·자영업 업소에 선결제하고 재방문을 약속하는 운동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덜어주자는 취지에서 지난 27일부터 시작됐다.

영화배우 유준상 씨가 선결제 캠페인에 동참한 후 영수증을 보여주고 있다.(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영화배우 유준상 씨가 선결제 캠페인에 동참한 후 영수증을 보여주고 있다.(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중기부는 국민은행·신한은행 등 시중 은행의 캠페인 참여가 늘고 영화배우 안성기·유준상 씨에 이어 개그맨 조문식 씨 등 연예인들도 잇따라 참여하고 있으며 공무원노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공직사회의 동참도 이뤄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선결제가 민간에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세제지원 및 경품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