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이용 고객 만족도 95%, 소비자 중심 운영이 만들어낸 결과

케어위드는 1:1 맞춤 영양제를 정기구독으로 제공하는 자사 서비스 ‘필리’가 약 27만명 이상에게 건강 설문을 통해 영양제를 추천했으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맞춤 영양제를 선호하는 고객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필리는 2018년 10월 서비스를 오픈했다. 그로부터 약 1년 반이 지난 현재 영양제 추천 서비스 이용건수는 누적 27만건을 돌파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2020년 4월 17일 기준). 모든 것이 개인화되는 시대,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도 개인 맞춤 영양제를 선호하는 고객이 증가 중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는 만큼 사용자들의 안목 또한 더욱 높아지고 있다. 과거에는 입소문을 통해 몸에 좋다는 영양제를 구매하는 방식이었다면, 요즘은 제품 구매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들이 다양해지고 소비자가 직접 꼼꼼하게 비교하며 필요한 제품만을 구매하고 있는 것이 추세다.

이러한 고객들의 요구를 미리 내다본 필리는 영양제의 원료 원산지, 성분과 함량, 효능, 가격, 품질인증, 디자인과 포장까지 고객들이 요구하는 많은 부분을 만족시키고 있다. 제품은 국내 약학박사가 개발하고 있으며 필리 건강 설문과 섭취 관련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신제품 개발에 활용한다. 소비자 중심의 브랜드답게 고객들의 실제 요구에 맞춘 제품을 우선하여 개발하고 있다.

특히 정기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매월 정해진 날짜에 배송받아 주문을 매번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도 필리만의 차별점이다. 또한 배송 후에도 영양제를 꾸준히 먹을 수 있도록 매일 알림과 건강 정보를 메시지로 제공, 온라인 상담 등을 통해 실제로 고객의 건강을 꼼꼼하게 챙기고 있다. 필리 이용 고객의 71.5%가 건강 설문과 필리케어 때문에 구매를 결심했다고 응답해 사람들이 정말 필요로 하는 서비스라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2020년 1분기 필리 자체 고객 설문 조사 결과, 필리는 영양제 가격(91.4%), 성분 및 함량(95.5%), 포장 및 배송(96.8%) 등 평균 95.6%에 달하는 만족도 평가를 받았다.

필리는 최근 리뷰 전문 유튜브 채널 ‘디에디트’와 웹예능 유튜브 ‘미확인생명체’의 ‘모델 김진경’에 소개되며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필리 무료 건강 설문은 필리 공식 홈페이지(https://pilly.kr/survey)에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