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젠소프트가 KT DS 비대면 동영상 솔루션을 구축했다
티젠소프트가 KT DS 비대면 동영상 솔루션을 구축했다

멀티미디어 동영상 및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KT DS 비대면 '컴플라이언스 교육시스템 구축’ 사업에 동영상 등록 변환 및 스트리밍솔루션(TG 1st Movie)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KT 협력사 포털시스템인 컴플라이언스 교육시스템의 교육용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구축을 위한 사업으로 협력사 계약 진행 시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교육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교육장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하기 위한 것이었다. TG 1st Movie는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영상교육을 이수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도록 구축됐다.

교육시스템을 온라인으로 구성하지 못해 매번 교육장을 방문해 교육을 이수해야 했던 기존의 불편함을 이번 교육시스템 구축으로 해소했다. 방문 절차를 최소화하고 누구나 쉽게 교육 영상을 시청해 교육을 이수할 수 있으며 관리 또한 용이하다. 또한 교육 이수 후 빠르게 업무처리를 진행할 수 있게 돼 협력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사업에 도입된 티젠소프트의 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은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하고 나라장터에 등록한 소프트웨어로 손쉬운 동영상 등록을 통해 웹, 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에서 안정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 △현존하는 동영상 파일의 트랜스코딩 지원 △동영상 밝기 조정·음향 조정 등 동영상 편집 기능 지원 △Non-ActiveX 방식의 HTML5 동영상 플레이어 지원 △동시 접속 사용자를 위한 안정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지원 기능을 제공하며 VR 동영상 콘텐츠의 트랜스코딩 및 플레이어 VR 재생 기능을 개발해 통합 지원하고 있다.

또한 티젠소프트는 디지털 정보화 사회의 가속화 속에 급증하는 디지털 콘텐츠의 체계적인 관리 및 영구 자산화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기관·기업이 산재·분산돼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영상, 이미지, 음원, 문서)의 체계적인 수집, 관리, 검색, 서비스를 위한 ‘멀티미디어콘텐츠 통합관리 아카이브 시스템(TG 1st MCMS)’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티젠소프트는 멀티미디어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TG 1st MCMS(디지털 아카이브/멀티미디어 통합관리솔루션), TG 1st Movie(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솔루션), TG 1st Player(Html5 동영상 플레이어), TG 1st Streaming(동영상 스트리밍/Live 솔루션) 제품군을 삼성전자, 국민은행, 우리은행, 엔씨소프트, 영상물등급위원회, 서울소방재난본부, 경남도청, 전남도청 등 다수 기업 및 기관에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티젠소프트는 기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기능을 개선하고 있으며 동영상 콘텐츠의 빅데이터, 머신러닝, 딥러닝 기반의 자동 추천 알고리즘 개발,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저작권 관리 및 동영상 패턴을 분석해 유사한 동영상을 자동으로 검색해주는 알고리즘을 개발 중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