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신화남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신화남뷰티갤러리 대표)는 지난 18일 부산소년원(오륜정보산업학교, 원장 권기한) 모범학생 4명에게 각각 3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실습기자재인 헤어드라이기 20개(50만원) 등 총 170만원 상당을 기증했다.

이 행사는 신화남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가 지난 2018년 1월 26일 오륜정보산업학교와 장학금기부 연 이백만원 5년간 총 천만원 기부를 협약하고 현재진행중이다.

본 협약에 따라 신화남 대표는 5회에 걸쳐 총 520만원 장학금 지급 및 425만원 상당의 실습기자재를 기증했고, 앞으로도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줄 예정이다.

신 대표는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지원을 해줄 수 있어 기쁘다.”며 “오늘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사회에 정착해 지원이 필요한 또 다른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선순환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신화남뷰티갤러리 신 대표는 앞으로 청소년 등의 건전한 직업관 고취를 위한 진로지도 교육에 더욱 참여해 청소년들의 미래 취업의 방향을 바로 잡을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청소년들의 미래직업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19년 2월 청소년 진로지도 체험관도 개설해 운영중이다.

권기한 원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어려운 상황임에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신화남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이러한 관심이 학생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