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년 CMS 영재 관 실시 모의고사 16회분, 2019년 응시자 성적 통계 수록

CMS에듀가 KMO 1차 대비 모의고사 문제집 CMSMO를 출간했다
CMS에듀가 KMO 1차 대비 모의고사 문제집 CMSMO를 출간했다

사고력 기반 융합교육기업 CMS에듀(대표 이충국)가 5월 9일 실시 예정인 ‘제34회 한국수학올림피아드(이하 KMO) 1차 시험’ 대비 모의고사 문제집 ‘CMSMO’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CMSMO’는 KMO 1차 시험 대비 모의고사로써 최상위권 학생들의 영재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CMS 영재 관’에서 매년 실시한다. 3월부터 5월까지 매주 일요일 진행하고 KMO를 준비하는 CMS 재원생 대부분 응시하여 입상 여부를 예측하는 기준 자료가 된다.

이번 출간에는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전국 CMS 영재 관에서 실시한 모의고사 16회분을 모았다. 회차별 정수, 기하, 해석, 조합 각 5문항씩 총 20문항, 문제집 전체 320문항으로 구성했다. 특히 2019년 모의고사는 문항별 영역별 분석표를 제공하고 실제 응시생의 성적과 KMO 수상 결과 분석자료를 수록해 차별화했다.

문제 개발을 맡은 CMS 영재 관 콘텐츠 연구소 임영신 소장은 “2020년 준비생은 3월부터 5월까지 매주 2019년과 같은 시기에 과년도 모의고사를 풀고 응시생의 성적과 비교하면서 현재 수준을 가늠할 수 있다”며 “특히 상세한 문제 풀이와 그림 해설을 활용하면 기본이론만 학습한 학생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CMS 중등영재사업본부 김재규 총괄본부장은 “CMSMO는 KMO 준비생에게는 필수 과정으로 통한다”며 “과년도 기출을 바탕으로 연구·개발한 문제를 통해 실전 감각을 최대한 끌어올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책은 모든 CMS 영재 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 서점 예스24, 교보문고에서 추후 판매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CMS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CMS 영재 관은 2020년 KMO 1차 시험을 대비해 3월 8일부터 5월 3일까지 매주 일요일 9회에 걸쳐 ‘총정리 모의고사(CMSMO)’를 실시한다. CMS 대치·목동·중계·관악·마포·분당·평촌·일산·송도 9개 영재 관에서 진행하며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응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