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진료 업무 수행…충원요청 가장 많은 내과 전문의 60명 포함

코로나19 대응 업무에 자원한 군의관 후보생 96명이 군사훈련 기간을 단축해 전문 의료인력 충원을 요청하는 지방자치단체에 신속히 배치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는 “국방부가 코로나19 관련 현장 의료업무 수행 시 군의관 후보생의 군사 훈련기간을 기존 6.5주에서 2주로 단축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사진출처: KBS방송 뉴스영상 캡처

이번에 배치하는 군의관 후보생은 모두 전문의이며, 이 중에는 각 지역 의료기관의 충원 요청이 가장 많은 내과 전문의 60명(전체의 63%)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은 11일부터 31일까지 총 3주 동안 각 시·도에 배치되어 코로나19 확진자 등의 진료 업무를 수행한다. 해당 지자체는 수요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서울, 대구, 대전, 광주, 부산, 강원, 경기, 충북, 경북, 전남 등 총 10개 시·도다.

정부는 코로나19 대응 업무에 자원한 군의관 후보생에게 신규 임용 공중보건의사와 유사한 수준의 경제적 보상을 제공하며, 지자체별 담당관을 지정해 안전하고  편안한 근무·생활환경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근무종료 후 9일 동안 의료현장 근무 중 발생한 피로를 해소하고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자기 모니터링 기간을 부여해 건강권과 휴식권을 보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