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경기)=박한영 기자]  설날 명절이 성큼 다가왔다. 올해는 거품을 뺀 실속 상품을 선호하면서도 안전하고 믿음가는 고품질의 선물을 고르느라 어느 해보다 소비자들의 선물 선택이 신중해졌다

주머니가 가벼워졌다고 마음을 주고받는 선물까지 허술할 수는 없기 때문. 실속과 만족,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선물 선택이 필요하다. 

경기농림진흥재단은 우리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경기도 농특산물로 선물하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재단 전직원이 도내 400여곳의 주요기관과 기업체 등을 방문하여 대대적인 홍보와 판촉행사를 펼치고, 농협 수원 농산물유통센터 경기우수농특산물 전용관에서 특판행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곡류, 과일, 잣, 버섯, 축산 등 경기도지사가 인증하고 소비자단체가 검증한 G마크 등 경기 우수농특산물 가격을 한시적으로 시중가보다 20~40% 특별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하는가 하면 택배서비스 등의 편리함까지 추구하고 있다.

■ 고품질 경기미= 풍부한 햇볕, 건강한 황토, 맑은물, 경기도가 생산, 가공, 유통의 전과정을 책임지고 직접 관리하는 ‘-199Rice'는 우리 몸에 해로운 유해성분 199가지(중금속 2종, 농약 197종)를 식품의약품안전청 기준 1/2 이하인 것이 확인된 안전한 완전미이다.

임금님표 이천쌀, 여주쌀, 화성시 햇살드리쌀, 평택시의 슈퍼오닝, 경기도 최북단에서 고시히까리벼로 재배한 연천쌀 등 고품질의 안전하고 맛있는 경기미가 선물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 우수농특산물 선물세트 구입 문의>

※ 경기농림진흥재단: 031-250-2750~4(011-742-9480/ 010-8887-6712)

G+‘-199Rice' 이천쌀 여주쌀

햇살드리 슈퍼오닝(고시히까리) 연천쌀

■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잡곡= 이제 쌀도 필요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시대이다. 다양한 효능의 기능성 쌀과 잡곡을 선물해보는건 어떨까.

또한 잡곡밥은 신종플루에 직접적으로 효과를 갖진 않으나, 신체 면역기능을 향상시켜 감기 및 신종플루 등의 유행성 질병 예방에 간접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알려져 있어 수요가 많이 늘었다. 풍부한 일조량과 맑은 물에서 자란 경기도의 찹쌀, 흑미, 깐녹두, 찰기장, 참깨, 서리태, 차수수 등 다양한 상품이 한 선물세트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의 마음까지 잡았다.

정남잡곡 명절세트 세븐라이스

■ 품질 좋은 과일=경기도가 만든 농산물 공동브랜드 ‘잎맞춤’ 배는 출하약정 농업인만을 대상으로 GAP인증, 경기도지사인증 G마크와 잎맞춤 재배 매뉴얼에 의해 안전하게 생산된다. 배는 당도가 높으며 깨물 때 아삭아삭하여 단맛, 신맛, 향기, 풍미까지 느낄 수 있다. 특히 경기도 사과는 풍부한 햇볕, 건강한 황토, 맑은 물, 깨끗한 공기에서 자라 자연의 신선함이 그대로 살아있는 풍부한 과즙과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잎맞춤 배 여주 사과

■ 잣, 버섯세트= 전국 제일의 청정지역인 가평에서 생산된 신토불이 가평잣은 알이 굵고 윤기가 돌며 담백하고 고소한 것이 특징이다. 경기도 잣은 무기질과 비타민까지 골고루 갖춘 완전한 식품이다. 그밖에 느타리, 영지슬라이스, 상황버섯 등 지역명산품도 격을 갖춘 선물로 손색없다.

가평 잣 이남주자연아래버섯(느타리버섯, 영지버섯)

■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최상급 축산물= 정육은 명절 선물 1순위다. 고급 한우만을 선별한 후 사육단계부터 통일된 사양관리 프로그램으로 키워낸 ‘자연마춤 한우’는 설 명 선물로 여전히 인기다. 청정지역에서 고급 사료만을 공급해 키워 연한 육질로 씹는 감촉이 부드럽고 마블링이 뛰어나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친 핵심 양돈농가가 생산하여 종돈, 사료, 사양관리, 음용수를 통일시킨 ‘아이포크’. 생산, 도축, 가공, 유통시스템의 일괄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순수한 한약첨가 사료로 키워 육질이 부드럽고 고소하며 DHA성분이 일반돈육보다 2배 이상 함유되어 있다.

안성축협혼합1호 아이포트 선물세트1호

■ 홍삼, 건강식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홍삼이나 건강식품 세트가 인기이다. 고려홍삼액은 김포파주인삼농협에서 생산한 것으로 6년근 홍삼만을 72시간 정성껏 달여 만든제품으로, 홍삼 이외에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은 순수홍삼 원액의 진한맛을 느낄 수 있다.

깨끗한 물과 햇살을 먹고자란 들깨를 볶지 않고 생으로 압출하여 만든 들깨기름과 참깨기름 세트, 풀목산 전문농가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매실, 자두, 오디, 솔잎의 농축액류 선물세트 등 안전한 먹거리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꿀, 배즙, 선물세트는 받는 이로 하여금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배즙선물세트 참깨․들깨기름선물세트

■ 전통주류= 올해는 특히 막걸리의 인기에 힘입어 명절 선물로 전통주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본다.

파주 감악산 산머루 선물세트는 실속 있고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가격의 부담을 줄여 설 감사의 마음과 품격을 동시에 전할 수 있다. 감악산 산머루 선물세트는 목 넘김이 좋고, 친환경 무농약 재배된 산머루를 그대로 짜내어 신선한 맛이 살아있는 웰빙주이며, 숙취가 거의 없어 온 가족이 모인 설에 즐겁게 즐길 수 있다.

감악산 산머루 오데뉴2호 세트

배혜정누룩도가에서 나온 ‘부자1호선물세트’는 숙성된 원주 상층의 맑은 청주보다 하층의 백탁 부위를 중요시한 술인 ‘부자13도’와 쌀과 포도로 빚어진 막걸리를 배혜정누룩도가만의기술과 노하우로 빚어낸 ‘새색시’로 구성된 제품이다.

부자6입 선물세트 배혜정누룩도가 부자선물세트 1호

■ 기타= 여주쌀국수 선물세트는 여주쌀로 만들었으며 멸치맛과 해물맛, 황태맛이 3가지 맛이 있으며, 기름에 튀기지 않아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맛과 실속을 찾으려면 김 선물은 어떨까.

뛰어난 품질로 소비자들의 높은 사랑을 받아“2008 대한민국 우수특산품 大賞”에 선정! 깨끗하고 맑은 서해안의 청정해역에서 채취·건조한 좋은 품질만의 김을 엄선한 ‘제부도 맛김 선물세트’와 ‘햇살드리 맛김 선물세트’는 경기도 화성시의 우수농산물 브랜드로 냉동 보관 가공하여 365일 내내 햇김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여주쌀국수 선물세트 제부도맛김선물세트, 햇살드리 김 선물세트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