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간의 미국 여행을 마치고 한국으로 가는 비행기를 타려고 로스앤젤레스 공항에 왔습니다. 우리 일행 4명은 만족한 여행이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듣기로는 한국은

몹시 추운 날씨라는 소문이어서 긴장이 됩니다.

미국은 경기가 좋아져 사회 전체에 활기를 느낍니다. 한국의 어두운 경기를 생각하니 미국이 부러운 생각이 드는군요. 우리나라도 관민이 합하여 경기가 살아나 서민들이 기를 펴고 살아갈 수 있어야 하는 마음 간절합니다.

로스앤젤레스 공항에서 출국 수속하면서 인천공항의 진가를 실감케 됩니다. 미국의 일꾼들은 너무나 느리고 예의 없고 무질서하여 짜증나게 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좋은 나라를 속으로 되뇌이게 합니다. 미국 공항에 비하면 한국 공항은 너무나 깨끗하고 질서 있고 일처리가 신속합니다. 그래서 인천공항이 세계 공항 평가에서 10년이 넘도록 1등하고 있는 것이 이해가 갑니다.

우리나라는 다른 건 다 좋아지고 있는데 정치가 바닥을 헤매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오는 4월 15일 선거가 중요합니다. 자유민주주의는 주권이 국민에게 있습니다. 국민들이 자기에게 주어진 주권을 행사하는 것이 선거입니다. 선거를 통하여 바른 정치를 세워나가야 합니다.

나쁜 정치, 나쁜 정치가들의 특성이 인기몰이로 국민 주권을 망가뜨립니다. 인기몰이 수단의 첫째가 돈을 뿌리는 일입니다. 선심행정, 무작정 복지로 표를 모아 자신들의 정권을 유지하려 듭니다.

해결책은 딱 한 가지뿐입니다. 국민들이 똑똑해져서 투표로 주권 행사를 제대로 하는 길입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