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설계 정기 교육 프로그램 강화 개설

세계적인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선도 기업인 에스크립트가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설계 정기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새롭게 선보인다
세계적인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선도 기업인 에스크립트가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설계 정기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새롭게 선보인다

자동차 사이버 보안에 대한 글로벌 법제화가 진행됨에 따라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실무자 육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인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선도 기업인 에스크립트가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설계(Secure Product Design) 정기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새롭게 선보인다.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설계 교육 프로그램은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2020년에 총 4회(2/13-14, 5/28-29, 8/11-12, 11/26-27) 실시되며, 2일 과정으로 이타스/에스크립트 트레이닝 룸(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1인 130만원이며 교육을 희망하는 자동차 사이버 보안 실무자 및 업계 종사자들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새롭게 강화된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설계 교육 프로그램은 15명 이내로 참가자를 제한하며, 자동차 사이버 보안의 기초적 개념을 넘어 자동차 사이버 보안 업무에 보다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실제적이고 깊이 있는 지식 전달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2022년 5월부터 신차 형식 승인에 적용 예정으로 발표된 UNECE WP. 29 CSMS(유럽경제위원회 자동차 기준 국제조화 회의의 사이버 보안 관리 시스템) 법규에 따른 자동차 제조사의 보안 요구사항, 표준, 가이드라인의 해석과 자동차 사이버 보안 용어, 암호 알고리즘, 보안 프로토콜, 자동차 보안 기술들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따라서 자동차 제조사의 보안 요구사항의 이해를 필요로 하거나 사이버 보안 기능을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하고자 하는 실무자들, 자동차 사이버 보안의 기본 개념을 익히고자 하는 자동차 관련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롭게 강화되어 선보이는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설계 과정의 교육은 에스크립트의 이유식 컨설턴트가 담당한다. 이유식 컨설턴트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PKI(공개키 인프라), 암호화, 자동차 보안과 관련한 컨설팅 및 개발 전문가로서 현재 국제전기통신연합 전기통신표준화부문(ITU-T)가 진행하고 있는 커넥티드 차량의 내장형 보안과 관련된 국제 표준 개발 프로젝트에 한국 대표의 일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자동차 산업을 비롯해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임베디드 솔루션 공급사 이타스의 자회사인 에스크립트는 이타스와 함께 자동차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 및 기존 환경에 보안 프로세스 및 기능을 통합하고자 하는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정기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제공하고 있다.

에스크립트 교육 프로그램의 장점은 △자동차 사이버 보안 선구자로서의 역사, 경험,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깊이 있는 교육을 제공하며 △글로벌 보안 법제에 직접적, 간접적으로 참여하여 최신의 트렌드에 기반한 교육을 제공한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에스크립트의 교육 프로그램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세계 최고 수준의 자동차 사이버 보안 교육 프로그램으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이타스와 에스크립트 정기 교육 프로그램은 임베디드 솔루션 및 자동차 사이버 보안에 대한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타스 홈페이지(https://www.etas.com/ko/support/training.php)와 에스크립트 홈페이지(https://www.escrypt.com/ko/trainings)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