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련원 특성에 맞는 대표 프로그램 운영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겨울방학캠프 참가 청소년들이 과학공동체활동으로 나무막대 탄성 실험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겨울방학캠프 참가 청소년들이 과학공동체활동으로 나무막대 탄성 실험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김전승)은 국립청소년수련원 대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유익한 ‘Science Road 겨울방학특성화캠프’ 참가자를 2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캠프는 2월 17(월)일부터 4박 5일 일정이며 프로그램은 4차 산업시대에 맞춰 협업과 생명, 우주과학체험 활동으로 모집인원은 25명 선착순이며 2019년 기준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이다.

이번 겨울방학 특성화캠프는 초등학교 청소년이 좋아하는 각 국립수련원 대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재미있고 즐거운 청소년 체험활동이 될 것이다.

캠프는 전체 4박 5일 일정이며 중앙수련원과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는 17일부터 각 1박 2일, 국립청소년우주센터는 19일부터 2박 3일 일정이다.

주요프로그램으로 충남 천안 중앙수련원은 빛과 카메라를 이용한 눈으로 볼 수 있는 빛 그림 프로그램과 과학 공동체 활동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북 김제 농생명센터는 해부 현미경사용법과 현미경을 이용하여 곤충, 씨앗 등을 관찰하는 마이크로 세계를 찾아서 프로그램과 혈액형을 이용한 유전에 대하여 알아보는 발생유전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활동은 지렁이 서식환경을 분석해보는 토양 속 생태계 여행 프로그램이다.

전남 고흥 우주센터는 낙하 물체 운동에너지를 예측하여 과녁을 맞히는 떨어지는 과녁 맞히기 프로그램과 스트로보스코프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낙하운동 하는 물체를 분석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주 임무 수행 환경에 적응하는 훈련으로 탄성을 이용한 상하 왕복 체험과 문 워커, 비행조종재현, 천체투영관 프로그램, 마지막으로 나로 우주센터 우주과학관 견학 후 천안 중앙수련원으로 이동한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김전승 원장은 “국립청소년수련원 대표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개최하는 겨울방학 특성화 캠프인 만큼 참여 청소년은 짧은 기간이지만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을 하며 즐거운 추억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누리집에서 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