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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Fi Alliance, Wi-Fi CERTIFIED 인증 제품 5만개 돌파
Wi-Fi Alliance, Wi-Fi CERTIFIED 인증 제품 5만개 돌파
  • 조명진 기자
  • 승인 2020.01.14 07:1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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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Fi CERTIFIED, 소비자가 Wi-Fi®에 대해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 인증 마크

Wi-Fi Alliance®는 가장 안전하고 상호 정보 교환 가능한 Wi-Fi®를 공급하는 Wi-Fi CERTIFIED™ 인증 제품 수가 5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Wi-Fi Alliance의 Wi-Fi CERTIFIED 인증은 브랜드와 제품 종류를 막론하고 지속적이며 신뢰성 있는 Wi-Fi 경험을 제공하며 서로 호환되는 Wi-Fi 제품을 식별한다. Wi-Fi CERTIFIED는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인증마크로 소비자에게 최고 수준의 만족을 주는 라우터, 텔레비전, 스마트폰, 웨어러블, 스마트 가전기기 등의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새롭게 공개된 애니메이션은 현재 그리고 미래형 Wi-Fi 제품을 위한 가정, 헬스케어, 자동차, 엔터프라이즈 환경 속에서 Wi-Fi CERTIFIED가 가지는 가치를 보여준다.

Wakefield Research가 최근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가운데 절반 이상이 5개 이상의 기기를 가정용 네트워크에 연결해 사용하고 있었으며 한 번에 연결된 브랜드 수는 평균 4개였다. 이 동일한 Wi-Fi 사용자들은 액세스 포인트 지점을 이동하며 최신 기술로 업그레이드하거나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를 리부트 함으로써 다양한 기기들이 호환 작동될 수 있는 방식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기법 가운데 일부는 성공을 거두었지만, 사용자가 기기의 상호 정보 교환성을 확보하고 최고 수준의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신뢰성 있는 방법은 Wi-Fi CERTIFIED 제품 구매라는 것이 Wi-Fi Alliance의 의견이다. Wi-Fi CERTIFIED의 장점을 파악한 뒤 조사 응답자들은 이와 같은 선택을 했다.

·응답자 중 약 80%는 최신형 Wi-Fi 제품을 구매할 때 비인증 제품보다 Wi-Fi CERTIFIED 6™ 제품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고 답했다.
·응답자 가운데 60% 이상은 Wi-Fi CERTIFIED 인증마크 제품 구매를 위해 추가 비용 부담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에드가 피겨로아(Edgar Figueroa) Wi-Fi Alliance 대표 겸 CEO는 “Wi-Fi Alliance는 Wi-Fi 기기와 네트워크가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상호 정보 교환성과 보안성, 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최고 수준의 Wi-Fi 표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엄격한 테스트를 실시하는 Wi-Fi CERTIFIED는 기존의 제품과 네트워크와 차별화되는 장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Wi-Fi CERTIFIED의 핵심은 Wi-Fi 사용자를 보호하는 것이다. 보안업계가 발전을 거듭하면서 Wi-Fi Alliance는 정기적으로 Wi-Fi CERTIFIED 요구 조건을 업그레이드해 무선 보안성과 프라이버시 관련 문제에 대응하고 있다. 차세대 Wi-Fi CERTIFIED WPA3™ 등 최신 보안 기법을 활용하는 기기는 Wi-Fi CERTIFIED 기기밖에 없다. Wi-Fi CERTIFIED 기기는 Wi-Fi 사용자들에게 최첨단 보안성을 공급하는 한편 다양한 Wi-Fi 환경을 강력하게 보호하는 차별성을 갖추었다.

Wi-Fi Alliance는 글로벌 Wi-Fi 도입과 업계 내 Wi-Fi CERTIFIED 프로그램 공급을 주도하는 850여곳의 기업들이 모인 연합체다. 2019년 가장 많은 Wi-Fi 인증을 획득한 회원사로는 화웨이, Lennar Ventures, LG전자, 파나소식, 삼성전자, 소니, 토요타 자동차 등이 있다. Wi-Fi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건설, 자동차, 스마트홈, 소비자 가전 등 소속 분야가 광범위하며, 이는 그만큼 업계가 Wi-Fi 유스 케이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상호 정보 교환성을 기본적인 토대로 삼고 있음을 의미한다.

여론조사 안내: Wi-Fi Alliance 여론조사는 Wakefield Research가 수행했으며, 2019년 10월 9일부터 10월 16일까지 18세 이상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이메일, 온라인을 통해 실시되었다. 조사 신뢰성과 정확성 확보를 위해 조사 대상자는 미국 내 18세 이상 성인으로 제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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