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tvN 수목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의 최태환이 종영 소감을 전했다.

(사진제공=tvN)
(사진제공=tvN)

극 중 동식(윤시윤 분)의 직장 동료인 신석현 역을 맡아, 코믹과 스릴러를 넘나드는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 ‘신스틸러’로 활약해온 그가 종영을 맞아 감사한 마음을 전한 것.

최태환은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를 촬영하면서 정말 재밌었는데, 종영이라니 너무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늦여름에 촬영을 시작해 추운 겨울이 오고, 해가 바뀌도록 석현을 잘 연기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선후배 동료 배우분들과 싸패다 팀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무엇보다 여러 작품 중에서도 저희 드라마를 시청해주시고, 응원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석현이가 정아(조시내 분), 미주(이민지 분) 캐릭터와 같이 ’대한증권 철새 3인방’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회사에서 줄 타는 모습이 조금은 얄미우셨을 텐데도 많이 공감해주시고, 웃어주셔서 끝까지 힘내서 잘 마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시청자들을 향한 감사 인사로 종영 소감을 마무리했다.

최태환은 이번 작품에서 ‘가늘고 길게’ 회사를 다니고 싶은 전형적인 개인주의자 ‘신석현’으로 완벽 변신해 얄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마성의 매력으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그는 회사에서 살아남기 위해 부단히 애를 쓰는 눈칫밥 먹는 말단 사원의 모습과 동식과 자산운용 3팀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일들을 통해 인물이 성장해 가는 모습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디테일 장인’에 등극,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극의 몰입을 높였다. 이처럼 현실감 넘치는 감초 연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최태환이 앞으로 또 어떤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찾아올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최태환은 지난해 촬영을 마친 영화 ‘미션 파서블(가제)’로 올해 관객들을 찾아가며, 꾸준히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열일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