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최고 해상도의 3D 심도 감지 모듈

새로운 3D VGA 이미저가 내장된 최신 3D TOF 모듈
새로운 3D VGA 이미저가 내장된 최신 3D TOF 모듈

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ogies)가 CES 2020 개최 시기에 맞춰서 pmd와 인피니언이 개발한 5세대 REAL3™ ToF(Time of Flight) 이미지 센서 기술에 근거한 최신 3D TOF 카메라 모듈을 선보인다.

VGA 해상도를 자랑하는 모델명 IRS2877C의 이 모듈은 심도 데이터 아웃풋과 새롭게 설계된 5µm pmd 픽셀 코어를 갖고 있다.

이 최신 VGA 3D 이미저(imager)는 지금까지 pmd와 인피니언이 개발한 제품 가운데 최고 수준의 해상도와 유연성, 심도 감지 능력을 갖추고 있다. 새로운 5µm pmd 픽셀 코어를 통해 이 이미저는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상세한 3D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VGA 해상도를 가능케 하며, 예를 들어 페이먼트와 잠금해제(unlock) 목적의 보다 보안성이 높은 FaceID, 첨단 오토포커스·비디오 보케(bokeh) 등의 사진 촬영 기술, 어두운 조명에서의 촬영, 얼굴 및 사물에 대한 3D 재구성, 가상 사물의 실시간 풀 3D 매핑 및 어클루전(occlusion) 같은 증강현실 경험 개선, 사진과 동일한 재조명, 제스처 컨트롤 및 측정 애플리케이션 등이 가능하다.

이 새로운 VGA 모듈은 초소형 디자인으로서 스마트폰과 기타 모바일 용도에 적합하다. pmd와 인피니언의 VGA 이미저 IRS2877C와 인피니언의 IRS9100C 조명 드라이버 IC를 결합하고 이에 더해 추가적인 칩 기능과 디자인 복잡성, 모듈 사이즈를 더함으로써 캘리브레이션과 BOM의 필요를 크게 줄이는 동시에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다.

이 3D VGA 카메라 모듈 신제품과 빌트인 IRS2877C는 모든 픽셀에 대한 특허기술(SBI)과 고주파 하에서 높은 유연성을 발휘하여 최상의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데이터 품질을 보장하는 시퀀스 변조를 통해 다이내믹 범위와 옥외 성능에서 동일 등급 제품들 가운데 최고의 수준을 자랑한다.

pmd테크놀로지스의 시스템 및 카메라 담당 이사 사무엘 프라이발트(Samuel Freywald)는 “소형화 디자인과 벤치마크 3D 기술을 통해 최고의 해상도와 최상의 통합 성능을 결합함으로써 pmd 개발과 ToF 기술 전반에 걸친 중요한 업적을 남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pmd테크놀로지스 상임이사 겸 비즈니스 개발 담당 책임자인 요헨 펜(Jochen Penne)은 “우리 회사는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는데 높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번에 IRS2877C 이미저를 활용하는 VGA 3D 카메라 모듈 신제품을 개발해냄으로써 우리는 또 한 번의 개가를 올릴 수 있었다. 우리는 성과 면에서 최고의 기록을 거둔 것에 더해서 3D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고객사들을 위해 현재 시장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충실한 심도 감지 기능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라이브 데모와 인터뷰 요청을 원할 경우 events@pmdtec.com을 통해 연락을 하거나 2020년 1월 8일 수요일 오후 5시에 열리는 오픈 도어 이벤트(Exhibitor Suite 1310, Westgate Hotel Las Vegas)에 참여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