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고유성 마크포지드 코리아 영업총괄 이사, 김석호 창원대 지역선도연구센터장이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고유성 마크포지드 코리아 영업총괄 이사, 김석호 창원대 지역선도연구센터장이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원대학교 지역선도연구센터는 현재 추진 중인 극한환경용 고부가가치 기계부품의 설계, 스마트 제조 및 성능평가, 기술개발과 관련하여 마크포지드 코리아와 관련 경험, 기술지원, 노하우 공유 등의 협력을 통한 적층제조 기술기반의 제조업 첨단화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산학 기관별 특성을 기반으로
1. 기술측면에서 적층제조와 관련된 연구개발에 참여하고,
2. 교육측면에서 산업용 적층제조기술의 교류와 지역 산업에서 적층제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실무 과정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침체된 지역 제조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도입과 첨단 제조업으로의 변화 주도를 목적으로 적층제조 기술개발과 상용화 촉진에 관해 상호 긴밀한 협력을 진행할 것을 약속하였다.

지역선도연구센터장 김석호 센터장은 “마크포지드의 앞선 탄소섬유/금속 3D프린팅 기술과 다양한 산업용 복합/금속재료의 활용을 통해 현재의 첨단 기계부품관련 연구 개발을 가속화하고, 적층 제조의 장점을 활용한 파트 통합 및 최적화, 부품/완제품의 성능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크포지드 코리아 고유성 영업이사는 “산업용 적층제조기술을 학교와 지역산업 대상으로 진행할 교육커리큘럼을 통해 실제적인 비용절감과 원가혁신, 제품혁신으로 이어져, 침체된 제조업의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수 있게 될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