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새롬현대 문상호 대표

[조은뉴스=장영록 기자]   아이가 있는 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일까. 이에 대해 최근 한 리서치 조사기관이 아이가 있는 20~30대 부모들을 대상으로 이에 대한 설문을 벌인 결과, ‘아이들의 키 성장’이 가장 큰 관심사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이를 반영하듯 우리 주위에서 성장클리닉 한두 곳을 찾는 것은 일도 아닐 정도다. 키 크는 신발, 키 크는 운동 등의 광고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것도 이를 입증하는 대목이다.

최근에는 키 성장 관련 건강식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수많은 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지고 있는데 그 중 (주)새롬현대(www.baroker.com 대표 문상호)의 ‘바로커햇참식’이 단연 돋보인다.

# 성장촉진 효능 입증…국제학술지에 게재

새롬현대의 ‘바로커햇참식’은 지난 2008년 말 출시와 화제를 불러 모았다. 이 제품에 효모에서 추출한 성장 발육성분(SR-103)이 함유 돼 있어 어린이 성장에 큰 도움이 됐기 때문.

당시 키 성장 관련 상품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었음에도 이 제품이 유독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시장을 휩쓸었던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다.

이 제품에 포함돼 있는 SR-103은 고려대학교 서형주 교수, 한경대학교 배송환 박사(한경대 식품생물공학과 교수) 팀이 다년간 연구 끝에 개발한 것으로 동물 실험결과 성장촉진에 대한 효능이 입증됐다.

이러한 쾌거에 힘입어 국제적인 학술지 ‘피토쎄라피리서치’(Phytotherapy Research)지‘에 논문이 게재되기도 했다. 키 성장 물질에 관한 논문으로는 국내 최초였다.

연구팀은 SR-103이 성장호르몬의 분비량을 2.6배 성장판의 길이가 3.6배 증가 시켰으며, 대퇴골과 경골 및 장골의 길이가 현저히 늘어났음이 확인 되었다고 보고했다.

또한 IGF(초유추출 성장인자)와 4주간의 비교분석결과 성장호르몬의 분비량에서 SR-103이 IGF에 비해 2.8배 높은 수치를 보였다고 전했다.

‘바로커햇참식’은 바로 이러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만들어진 최고의 키 성장 건강식품이다.

제조사인 새롬현대 문상호 대표는 “이 제품은 SR-103을 비롯해 100% 국내산 곡물류 14종(쌀, 보리, 옥수수, 찹쌀, 검정콩, 현미, 조 기장, 수수, 율무, 검정쌀, 당근, 밤)과 비타민 칼슘, 단백질, 무기질 등 20여종의 영양성분이 균형에 맞게 골고루 구성돼 있다”며 “따라서 별도의 영양제를 섭취하지 않아도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영양공급을 도와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문 대표는 또 “특히 우유나 두유에 혼합해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입맛이 까다롭거나 편식이 심한 아이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아침식사를 거르는 학생들의 아침 대용식으로도 좋다”면서 “부담 없는 저칼로리(155 kcl)로 비만을 걱정하는 수험생들의 늦은 밤 간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문 대표는 이어 “현재 말레이시아와 미국에 수출을 하고 있는데 올해 상반기쯤 일본에도 수출을 할 예정”이라며 “반응이 너무 좋아 올해 단일품목으로 100억 이상 정도 목표로 잡고 있다”고 전했다.

# “만성변비 꼼짝마!”…또 하나의 역작 ‘바로콜’, 그리고 당뇨환자들을 위한 “절당미”

새롬현대는 의료기기 및 건강용품 전문업체로 전문 의료인 및 유명대학 연구 교수팀들과 산학연대를 통해 차별화된 건강 제품과 의료기기 등을 개발하는 한편, 벤처기업 기술과 연계해 임상 및 검증을 통해 발표된 건강식품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다.

키 성장 관련 최고의 히트 상품인 ‘바로커햇참식’이 바로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개발된 수작인 것이다. 최근 이 회사는 ‘바로커햇참식’에 이은 또 하나의 역작을 탄생시켰다. 한경대 배송환 박사(식품생물공학과 교수), 송석우 에스듈크닉 원장과 함께 다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에 성공한 ‘바로콜’이 그것.

‘바로콜’은 만성변비를 해소할 수 있는 천연식품으로 섭취시 위장에서 수분을 흡수해 변의 부피를 증가시켜 장의 연동운동과 함께 시원한 쾌변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에는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발효밀혼합분말, 미감발효혼합분말, 젖산균분해추출분말 및 건피 발효추출분말과 효모추출분말, 비타민혼합제재 및 효소 등이 들어 있다. 이처럼 이 제품은 식물성 식품원료로만으로 구성돼 있어 장기간 섭취해도 안전하다.

이 제품은 또 은단알 크기의 미립자로 1회 섭취량이 소량(5g)으로 섭취가 용이하고, 1회용 포장으로 휴대도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배변 후에도 잔변감이 남아 있거나 아랫배가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 있는 경우, 또 운동량이 부족해서 배변활동에 지장이 있는 사람이나 배변능력이 약한 수험생이나 노약자 등에게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주)새롬현대에서 판매권을 갖고있는 “절당미”는 한국식품연구원과 전남 무안군이 공동 개발한 혈당조절쌀 로 그 효과가 탁월하여 입소문에 의해 그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문상호 대표가 건강 제품만을 고집하는 이유는 이미 10년전부터 의료기기 제조를 통해 건강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디스크환자를 위해 만들어졌던 견인밸트는 허리가 아파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가 알수 있을정도로 유명세를 떨쳤으며 집중운동기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스페인 등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누렸던바 있다.

금년 3월에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디스크미소”는 디스크환자 들이나 어린이들의 허리 측만증 에 필요한 제품으로 발명특허를 획득하고 본격적인 준비를 하고 있다.

“디스크미소”는 공기주입을 통해 상체의 하중에 의해 빠져나온 디스크를 원위치로 회복시키는 견인치료의 원리이다

병원에서의 견인치료는 견인시에는 디스크의 회복이 가능하지만 치료 후 일상생활을 해야 하므로 상체의 하중에 의해 회복되었던 디스크가 다시 밀려나와 재발되는 고질병으로 분리돼왔다. “디스크미소”는 옷 속에 착용해도 태가나지 않으며 견인된 상태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금까지의 공기주입 견인밸트와는 다르게 에어포켓이 양쪽으로 분리돼있어 견인이 필요한쪽만 공기주입을 할 수 있어 측만증 환자와 자세교정까지도 가능한 특허품이다.

문상호 대표는 “항상 최고의 제품으로 세계인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모두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