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라이더, 고성능 소형 폼 팩터로 보행자 보호 및 운전자 보조, 교통사고 방지를 위한 최선의 ADAS 선택

벨로다인 라이더가 CES 2020 라스베이거스 북 홀 부스 #7520에서 스마트하고 강력한 라이더 기술을 선보인다
벨로다인 라이더가 CES 2020 라스베이거스 북 홀 부스 #7520에서 스마트하고 강력한 라이더 기술을 선보인다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CES 2020 행사에 참가하여 북 홀(North Hall)에 부스(#7520)를 개장, 최신 라이더 센서 기술을 선보인다.

벨로다인은 안전한 내비게이션과 충돌방지 시스템을 소형 폼 팩터에 내장한 첨단주행보조시스템(ADAS)의 기초 기술로 사용되는 자사의 라이더 기술을 이 행사에서 주력 제품으로 내세운다는 계획이다.

벨로다인은 1월 7일 화요일 오전 11시(태평양 표준시)에 자사 부스 내에서 사이즈와 유연성, 가격, ADAS 소프트웨어 등 측면에서 혁신적인 라이더 센서 기술을 발표하고 이에 더해 파트너십과 고객 관계를 강화하는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벨로다인은 회사의 라이더 센서와 벨라(Vella™) 소프트웨어가 보행자 및 자전거 충돌방지, 차선이탈 방지, 자동제동장치 등 보다 강화된 안전 기능을 갖는 ADAS 솔루션에 어떻게 적용됐는지에 대해 설명을 할 예정이다. 라이더에 더해서 중복적 부품으로서 저가 카메라를 몇 개 더 장착한 것은 안전 기능을 크게 향상시킨 혁명적인 접근법으로서 차량이 다양한 운전 환경과 도로 상황에서 사물을 감지하고 충돌을 방지할 수 있게 한 솔루션이 되었다. 다수의 업계 지도자들은 보다 안전한 자율주행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서 라이더와 중복 목적으로의 몇 대의 카메라 설치가 가장 기본적인 요건이라고 보고 있다.

벨로다인 라이더의 최고기술책임자인 아난드 고팔란(Anand Gopalan)은 “자동차 제조회사들은 ADAS 솔루션이 들어간 벨로다인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채택함으로써 운전자 보조와 안전 기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CES 참가자들은 벨로다인의 센서가 소비자 차량에 어떻게 매끈하게 통합되어 우리 회사의 솔루션을 통해 도로 안전이 얼마나 크게 향상될 수 있는지를 생생하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참가자들은 또한 벨로다인이 라이더 기반의 운전자 안전 향상 기술 분야에서 어떻게 수준을 높이고 있는지도 목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올해 CES 전시회에서 벨로다인은 ADAS 기능에 대한 표준 용어를 확립하기 위해 5 다이아몬드(Five Diamonds) 평가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시장에서 투명성을 더 높이고 ADAS 기술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도입되는 것이다. 벨로다인은 SAE 인터내셔널(SAE International)과 파트너십 하에 운전자 및 보행자 안전 향상과 이 시스템의 발전을 위해 업계 내 논의를 활성화한다는 목표 달성을 위해 자동차 안전기관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벨로다인의 고성능 센서 기술 전시 예정

CES에서 선보일 벨로다인의 제품들은 다음과 같다.

벨로다인 알파 프라임(Velodyne Alpha Prime™)은 벨로다인의 서라운드 뷰 특허기술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 차세대 센서는 단 하나의 센서로 자율주행차 업계에 최고의 성능 규격을 제공하고 있다. 알파 프라임은 운송, 트럭, 로보틱스 등 자율주행 시장에서 감지, 시야, 범위 등 측면에서 업계 최고의 솔루션이 되고 있다.

벨로다인 벨어레이(Velodyne Velarray™)는 자율주행 안전을 대폭적으로 향상시켜주는 강력한 파워의 센서 솔루션이다. 이 소형의 삽입 가능 폼 팩터는 센서가 차량에 매끈하게 통합될 수 있도록 해준다. 벨어레이를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성능이 우수한 ADAS를 제작하고 이에 더해 현재 기술에서 약점이 되고 있는 굴곡진 도로나 패인 도로, 교차로, 진입진출 차선, 주택가, 차선 표시가 불분명한 도로 등에서도 문제없이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을 내놓을 수 있다.

벨로다인 벨라돔(Velodyne VelaDome™)은 고해상 근거리 센싱을 위해 제작된 제품으로 벨라돔의 소형 폼 팩터는 다양한 거치 및 스타일 옵션에 적합하다. 업계 최고의 180° x 180° 시야를 제공하고 최대 0.1m 근거리 사물까지 감지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 이 혁신적인 센서의 근거리 감지 및 고밀도 이미지는 사각지대 모니터링을 포함한 다양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수요를 충족시켜 준다.

첨단의 운전자 보조 소프트웨어인 벨로다인 벨라(Velodyne Vella)는 지향성 벨라레이 센서 기술을 근거로 제작된 것이다. 이 솔루션은 카메라와 레이더만을 사용하는 ADAS의 접근법에 비해 훨씬 앞선 것으로서 차선이탈 방지, 비상시 자동 제동,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등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제품들의 기능을 크게 뛰어넘는다.

벨로다인 퍽 32MR(Velodyne Puck 32MR™)은 최소한의 소음을 내면서 포인트 클라우드를 만들어내고 최고 가시거리 120m에서 저반사성 물체를 감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라이더 센서이다. 고해상도 3D 감지 능력과 광폭 수직 시야를 결합시킨 퍽 32MR은 횡단보도나 도로경계, 창고 통로에서의 장애물 등을 정확하게 감지하며 이에 따라 도로 및 상업 설비, 공장 등에서 안전하고도 효율 높은 운행을 보장한다.

최고 수준의 고객 및 파트너사 자동주행 솔루션

벨로다인은 회사가 보유한 고객 및 파트너 회사들이 제조 판매하는 라이더 관련 제품들도 선보이고 프레젠테이션을 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자동차, 매핑, 온디맨드 모빌리티, 로보틱스, 보안, 무인항공기(UAV) 등 다양한 유형의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다. 고객 및 파트너 기업들로는 AGC, 오토노머스터프(AutonomouStuff), 딥맵(DeepMap), 이머센트(Emesent), 지오SLAM(GeoSLAM), 아이드라이버플러스(Idriverplus), 인피니트 컴퓨터 솔루션(Infinite Computer Solutions), 나이트스코프(Knightscope), NVIDIA, 파라코즘(Paracosm), 택티카웨어(Tacticaware) 등이 있다.

AGC. AGC는 세계적인 자동차 및 디스플레이 평판 유리 공급회사로서 이 밖에도 화학물질 및 기타 하이테크 물질 및 부품도 제조하고 있다. 자동차 용도로 쓰이는 적외선 투명 유리인 AGC 와이드아이(AGC Wideye™)와 벨로다인 벨어레이를 결합할 경우 심미적으로도 보기 좋고 보다 안전한 감지 기능을 갖춘 ADAS 및 자율주행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오토노머스터프(AutonomouStuff). 오토노머스터프는 로보틱스와 자율주행 분야에서 기술 진보를 앞당길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제품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첨단 기업이다. 이 회사의 고객들은 첨단의 모듈형 자동화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엔지니어링 서비스, 감지, 컴퓨팅, GNSS+INS, 인터페이스 부품 등을 모두 한곳에서 찾을 수 있다는 편리함 때문에 이 회사를 선호한다.

딥맵(DeepMap). 딥맵은 세계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 매핑과 로컬라이제이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자율주행을 가능케 하고 있다. 딥맵은 복잡하고 예측 불허의 환경에서 자율주행차가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회사는 고해상도 매핑과 높은 정확성을 자랑하는 실시간 로컬라이제이션, 대규모 글로벌 규모 확대를 위한 서비스 인프라 등 3가지 요소를 제공한다.

이머센트(Emesent). 이머센트는 인프라 및 광산업계를 위해 혁신적인 자율주행과 매핑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의 주력 매핑 솔루션 제품인 호버맵(Hovermap)은 지하 갱도 같은 GPS로는 길을 찾기 힘든 환경에서 무인항공기가 비행을 하면서 지도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를 통해 고객사들을 위해 유례없이 높은 효율성과 안전성, 운영상의 통찰력을 제공해준다.

지오SLAM (GeoSLAM). 지오SLAM은 3D 지리정보기술 솔루션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이다. 이 회사의 독자적인 ‘Go-Anywhere’ 기술은 실내, 지하, 기타 접근이 어려운 공간을 포함한 모든 환경에 적용이 가능하며 GPS를 이용하지 않고도 3D 매핑을 가능하게 한다.

아이드라이버플러스(Idriverplus). 아이드라이버플러스는 중국에서 처음으로 무인자동차 기술을 상용화하고 대량생산을 성취한 회사이다. 이 회사는 도로 청소차, 승용차, 물류 차량 등 상용 자율주행차 개발에 벨로다인의 라이더 센서를 적용했다.

인피니트 컴퓨터 솔루션(Infinite Computer Solutions). 인피니트 컴퓨터 솔루션은 고객의 필요에 따라 플랫포마이제이션(Platformization™)이라는 이름의 주문형 디지털 대전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술 회사이다. 플랫포마이제이션은 건강관리, 은행·금융서비스·보험, 언론출판, 텔레콤·기술, 정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이노베이션이다.

나이트스코프(Knightscope). 나이트스코프는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첨단의 보안기술 회사이다. 이 회사는 보안 침입 상황을 저지, 감지, 보고하는 자율형 보안 로봇을 개발하고 있으며 연중무휴 운영을 하면서 4개 시간대에 걸쳐 15개국에 고객들을 두고 있다. 미국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로 만든다는 것이 나이트스코프의 장기적 목표이다.

NVIDIA. NVIDIA 드라이브(NVIDIA DRIVE™)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지난 10년에 걸친 AI 전문기술에 근거하여 데이터센터와 차량 내부에서 업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으며 특히 자동차 및 트럭 제조업체들에 있어 1차 부품공급업체 지위를 유지하면서 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기고 있다.

파라코즘(Paracosm). 파라코즘은 옥시피털(Occipital, Inc.)의 자회사로서 실내외 공간의 문서화를 위한 모바일 라이더 스캐닝 기술과 시각화 툴을 개발하고 있다. 파라코즘은 2013년 플로리다 게인스빌에서 설립됐으며 2017년에 옥시피털의 자회사가 되었다.

택티카웨어(Tacticaware). 택티카웨어의 ‘Accur8vision(A8V)’은 확대형 주변보안 시스템이다. 주변만을 감시하는 기존의 시스템과는 달리 A8V는 순찰지역 전역을 커버할 수 있다. 만약 침입자가 이 구역에 들어오면 시스템은 이를 즉각 감지한다. 시스템 관리자는 이를 통해 침입자의 위치와 크기, 속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침입자의 움직임에 대한 궤적까지 이를 통해서 감지해낼 수 있다.

회사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벨로다인의 CES 2020 웹 페이지인 https://velodynelidar.com/ces-2020/ 를 방문. 벨로다인의 보도자료 및 사진, 비디오를 다운로드하려면 https://velodynelidar.com/newsroom/ 을 방문. 언론사는 랜디스 커뮤니케이션(Landis Communications Inc.)의 로빈 카(Robin Carr)에 연락((415-971-3991; velodyne@landispr.com)을 하여 임원 인터뷰 및 제품 데모에 대해서 약속을 잡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