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뉴스·사실은이렇습니다·정책위키 등 구성…핵심정보 쉽게 이용 가능

45개 정부부처의 다양한 정책정보를 휴대폰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정부 대표 정책포털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의 핵심정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을 3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30일 출시된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앱 메인화면 모습.
30일 출시된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앱 메인화면 모습.

이번에 출시된 앱 이름은 기존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웹 사이트와의 통일성을 유지하고 이용할 수 있는 주요 콘텐츠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으로 결정됐다.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앱은 ▲45개 정부부처의 다양한 정책소식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정책뉴스’ ▲언론보도에 대한 해당 부처의 설명을 듣는 ‘사실은 이렇습니다’ ▲어려운 정책용어를 백과사전형으로 친절하게 설명한 ‘정책위키’ ▲한 주간의 핵심뉴스만 모은 ‘주간 뉴스레터’ ▲영상자료 ‘팩트 완전정복’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모바일 특성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구현하고 댓글 작성, 정보공유 등의 누리소통망을 고려한 기능도 갖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개인 특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알림 기능을 설정해 맞춤형 정책 정보도 받을 수 있다.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앱은 30일부터 안드로이드 기반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애플앱스토어’에서는 내년 1월 이후에 이용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국민들이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정보를 조금 더 손쉽게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