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치미캐시는 곧 새로운 사무실을 오픈할 계획이며 당신이 사는 지역에도 사무실을 열 것이다

지난 10년간 마케팅 조사는 크게 달라졌다.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기업은 매 순간 변화하는 고객 문제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데 지출의 무게 중심을 돌리게 됐다. 투자자와 대기업은 급변하는 마케팅 트렌드를 전반 전략의 토대로 삼고 있다.

에듀테크(EdTech) 분야 거대 기업인 텐센트(Tencent), 탈(TAL), 세콰이어 캐피털(Sequoia Capital)의 사례를 거울삼아 제품 개발이나 판매 전략을 수립할 때 전문화된 플랫폼을 통해 고객 요구에 대한 분석을 수집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자원으로 삼아 보라. 어떤 기업이든 지불능력이 있는 고객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브랜드들은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점하기 위해 잠재 고객의 생생한 의견을 듣는 데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고자 한다.

일리야 다닐렌코(Illia Danylenko)는 분석 플랫폼의 하나인 ‘티치미캐시(TeachMeCash)’의 설립자 겸 투자자다. 그는 양질의 교육상품에 기반해 브랜드에 최신 고객 정보와 고객을 제공한다는 개념을 바탕으로 마케팅 조사에 ‘티치미캐시’ 상품을 이용하는 혁신적 접근 방식을 제시한다.

‘티치미캐시’의 주된 사명은 에듀테크 업계 제품을 상세히 분석해 교육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이다. 이 회사는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텐센트, 탈 등 글로벌 유명 브랜드와 협력하고 있으며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대상자에게 보상이 주어지는 정기 서베이를 수행한다.

회사는 참가자 유치를 위해 시장에 매력적인 제안을 제시하기로 했다. 하지만 양질의 조사를 수행하기에 충분한 수의 고객을 확보하게 되면 서베이 참가 보상은 점차 감소하게 된다. 따라서 처음 참여한 고객들이 더 많은 수입을 올릴 수 있다.

회사는 2019년 9월 6일 플랫폼을 출범한 후 우크라이나(키예프)에 본사를 두고 파트너사와 계약을 체결하는 등 유럽 시장에서 이미 입지를 탄탄히 했다. 마케팅 조사의 인기는 숫자로 확인할 수 있다. 3.5개월 동안 2만1820건의 구독이 50조6000억달러에 판매됐다. 이는 당초 ‘티치미캐시’가 제안한 최초의 한정 세트다. 응답자들은 이미 파트너사가 배정한 2억3248만2000달러 중 8048만9300달러를 수령했다. 포브스(Forbes), 마켓워치(MarketWatch), CEO월드(CEOWorld), 시나 파이낸스(Sina Finance), 진서(Jinse), 터우탸오 만쿤(Toutiao Manquian) 등 세계 유력 매체를 비롯해 600여개의 매체가 회사를 소개한 바 있다.

티치미캐시 CEO 일리야 다닐렌코가 2019년 베이징에서 개최된 KOL 서밋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티치미캐시 CEO 일리야 다닐렌코가 2019년 베이징에서 개최된 KOL 서밋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티치미캐시’ 2020년도 목표

· 1월 중국 내 공식 법인 등록
· 최성수기인 2020년 1월 중국(선전)과 싱가포르에 신규 사무소 개소
· 인도(뉴델리),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폴란드(바르샤바), 필리핀(마닐라), 한국(서울) 및 중국 10여개 도시에 23개 신규 사무소 개소 신청
· 고객사에 플랫폼에서 이뤄지는 작업에 대한 개요와 메커니즘을 안내하기 위한 2020년 행사 목록 설정

‘티치미캐시’는 음력 새해와 새로운 10년의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2019년 12월 20일부터 2020년 1월 25일까지 1건 이상의 구독을 신청한 이들에게 아이폰 프로 맥스부터 맥북 프로 15인치까지 총 17개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블로그에서 경품 행사 약관(blog for the giveaway conditions)을 확인할 수 있다.

최초이자 최고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 것을 권한다. 일리야 다닐렌코와 ‘티치미캐시’ 팀은 중국 상하이, 베이징, 항저우에서 열리는 대규모 비즈니스 행사와 콘퍼런스에 참가할 예정이다. 블로그에서 자세한 내용(more on the TeachMeCash blog)을 확인할 수 있다.

‘티치미캐시’ 설립자는 조만간 어린이 누구나 합리적 비용으로 양질의 교육을 받게 될 날이 오리라 확신한다. 혁신적인 접근방식과 소비자의 의견이 이미 구시대 교육 시스템을 보다 효과적인 방향으로 바꾸고 있다. ‘티치미캐시’ 구독과 서베이 참가에는 제한 요건이 있다. 해당 요건은 사이트(the limits can be seen on the si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마케팅 조사는 에듀테크 분야의 틈새시장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이 회사는 핀테크, 메드테크(Medtech), 게임 업계 브랜드들과 해당 산업 성장과 고객 의견 수렴을 지원하기 위해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티치미캐시’ 팀의 일원이 됨으로써 참가자의 가족과 국가를 위해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게 된다.

최고와 함께 새로운 10년을 시작할 것을 권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