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비무장지대·접경지역 여행코스 추천 공모전 진행

비무장지대(DMZ)와 휴전선 인근 접경지역 가운데 자신만의 여행지를 추천하는 이색 공모전이 열린다.

행정안전부는 오는 25일까지 DMZ와 접경지역 홍보 및 방문 활성화를 위해 ‘DMZ·접경지역 여행코스 추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5일까지 진행하는 DMZ·접경지역 여행코스 추천(☞ http://www.dmz.go.kr)
25일까지 진행하는 DMZ·접경지역 여행코스 추천(☞ http://www.dmz.go.kr)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격 제한없이 누구나 안보여행과 역사와 문화, 체험 및 레저, 휴양, 축제 등을 주제로 이야기가 있는 여행코스를 추천하거나 소개하면 된다.

다만 인천광역시(강화, 옹진)와 경기도(김포, 고양, 파주, 연천, 동두천, 포천, 양주), 강원도(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 춘천) 등 15개 시·군 DMZ·접경지역이 여행코스 대상이다.

응모방법은 사진과 관련된 여행코스를 추천하는 스토리 전개로, 전체 글자 수는 1000자 이내로 작성해 25일까지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행안부는 응모작 중 총 6점을 선정해 태블릿PC와 스마트시계, 무선이어폰 등을 시상하고, 특히 수상자를 제외한 참가 선착순 30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수상작 발표는 31일 디엠지기 누리집에 게시하고 선정자에게는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