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코리아, 녹차 덕후 ‘얼죽녹’ 사로잡은 녹차+스무디 조합의 신제품 선봬

[조은뉴스=오재현 기자]  날씨가 영하권으로 접어들고 추위가 거세지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질뿐더러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또한 찬바람이 불수록 달달함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 맛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쌉싸름한 녹차를 활용한 신제품이 대거 출시되고 있다.

공차 관계자는 “녹차의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 성분은 겨울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특유의 쌉쌀한 맛이 단맛과 잘 어울리는 특징이 있다. 이에 식음료와 생활용품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며 겨울철 핫한 재료로 사랑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왼쪽부터) 공차코리아 '초코바른 제주 그린티 스무디', ‘제주 그린 밀크티+펄’, 스위트카페 ‘자두녹차’, 쿠캣마켓 ‘쿠캣 초코쑥녹차 찹쌀떡’, 해피바스 ‘제주를 닮은 맑은 그린티’, 애경산업 ‘보성 녹차를 담은 액체세제’
(왼쪽부터) 공차코리아 '초코바른 제주 그린티 스무디', ‘제주 그린 밀크티+펄’, 스위트카페 ‘자두녹차’, 쿠캣마켓 ‘쿠캣 초코쑥녹차 찹쌀떡’, 해피바스 ‘제주를 닮은 맑은 그린티’, 애경산업 ‘보성 녹차를 담은 액체세제’

믿고 먹는 ‘녹차’, ‘얼죽녹’부터 얼려먹기까지 다양하게 즐기자!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제주지역의 녹차를 그대로 담은 겨울 시즌 한정 음료로 ‘초코바른 제주 그린티 스무디’와 '제주 그린 밀크티+펄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제주산 유기농 차광가루 녹차가 사용됐다. 먼저 ‘초코바른 제주 그린티 스무디’는 제주 녹차로 갈아낸 스무디에 짭조름한 치즈폼과 쿠키 분태가 더해진 음료이다. 스무디의 부드러움과 제주 녹차의 진한 풍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컵 안쪽에 달라 붙은 초콜렛을 눌러 부신 후 차가운 스무디와 섞어 마시면 진한 초콜릿과 쌉싸름한 녹차가 한데 어우러진 맛을 느낄 수 있다.

‘제주 그린 밀크티+펄’은 제주 녹차의 향긋함을 느낄 수 있는 밀크티에 쫀득쫀득한 펄이 들어있다. 향긋한 녹차와 부드러운 밀크티가 어우러짐은 물론 씹는 재미까지 더해졌다. 빠지면 섭섭할 얼죽아, 녹차덕후 ‘얼죽녹’이라면 올겨울 꼭 맛볼 것을 추천한다.

녹차의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해줄 음료를 찾는다면 이색 조합이 돋보이는 스위트카페의 녹차 시리즈를 주목해보자. 스위트카페는 GS25의 대표 인기 음료인 레목녹차, 복숭아녹차에 이어 지난 10월 자두 녹차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진한 자두 농축액을 넣어 입안 가득 자두를 한입 베어 문 듯한 새콤하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국내산 녹차만을 사용해 진한 달콤함과 함께 깔끔한 뒷맛을 살렸다.

쿠캣마켓이 출시한 ‘쿠캣 초코쑥녹차 찹쌀떡’은 그냥 먹어도 되지만, 살짝 얼려 먹으면 진한 녹차 아이스크림 맛으로도 느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더블 필링으로 진한 녹차우유크림과 브라우니를 연상케하는 꾸덕꾸덕한 초콜릿 앙금의 ‘달콤 쌉쌀’ 조합이 특징이다. 쌉쌀하면서 향긋한 녹차로 시작해 쫀득하고 달콤한 초콜릿으로 마무리하는 맛의 기승전결이 일품이다. 넉넉한 양은 물론 포만감까지 높아 간식은 물론 식사 대용식으로도 손색없다.

생활용품 트렌드도 ‘녹차’다! 바디워시부터 세제까지 만능 역할

녹차는 거칠어진 피부와 붉은 기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줘 피부 진정에 탁월하다. 이는, 녹차에 있는 카테킨 성분이 피부 속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배우 권나라가 자신만의 초간단 ‘녹차팩’ 방법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따라서 겨울철 ‘녹차물 세안’, ‘녹차팩’을 꾸준히 해준다면 건강한 피부 관리를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해피바스는 홈플러스와 협업을 통해 ‘제주를 닮은 맑은 그린티’ 바디워시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코코넛 오일, 녹차 가루 등 핵심적인 8가지 성분만을 담아 피부 노폐물을 순하게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 녹차 속 카테킨 성분은 건조한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깊은 차향이 편안한 목욕 시간을 즐기는 데 도움을 준다. 해당 제품은 홈플러스 단독 상품으로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녹차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보성 녹차’를 함유한 세제도 출시됐다. 애경산업은 농협조합원들과 함께 우리 땅에서 자란 지역별 특산품을 담은 브랜드 ‘담은’ 7종을 출시했다. 그중 ‘보성 녹차를 담은 액체세제’는 국내 최대 녹차 생산지인 보성의 녹차를 함유했다. 해당 제품은 농협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