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먼저 출시한 GAP인증딸기 인기에 과일 분류 매출 48.8% 올라

GS25가 딸기샌드위치를 출시한다
GS25가 딸기샌드위치를 출시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1월 출시한 GAP인증딸기가 과일 매출을 큰 폭 끌어올리고 있다.

GS25가 GAP인증딸기를 첫 출시한 11월 16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과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18년 동기간 대비 과일 매출이 48.8% 상승했다.

GS25는 GAP인증딸기가 2018년 보다 2주 먼저 출시됐으며 출시와 동시에 과일 매출 순위 Top3위에 오르는 등의 인기를 끈 것이 과일 매출 상승에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GS25가 선보인 GAP인증딸기는 농산물 우수 관리 인증 제도인 GAP(Good Agriculture Practices)인증을 받은 딸기로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품종은 향이 가장 좋은 설향이며 당도는 12브릭스 이상의 엄선된 딸기다.

GS25는 GAP인증딸기에 이어 △킹스베리 △애플딸기 △새콤달콤딸기 등 다양한 구성의 딸기를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GS25는 딸기샌드위치와 특별 기획된 ‘딸기 Berry Much’ 행사도 진행한다. 동절기 빅히트 상품인 딸기샌드위치 출시에 맞춰 딸기 행사도 기획해 딸기 열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딸기샌드위치는 12월 6일 전국 GS25에 출시된다.

12월 5일 진행된 딸기샌드위치 첫 발주(상품주문)엔 전국 GS25 가맹점의 발주가 몰렸다.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GS25 가맹점의 99%가 딸기샌드위치를 발주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수한 사정으로 발주를 못한 일부 점포를 제외하면 전국의 모든 GS25 가맹점이 딸기샌드위치를 발주한 셈으로 다시금 딸기샌드위치에 대한 높은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딸기샌드위치는 GS25에서 2015년 첫 해 100만개가 넘게 판매됐고 2018년에는 350만개 넘게 팔렸다.

GS25는 2019년 딸기샌드위치 판매량이 450만개를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25는 21종의 딸기 상품을 모아 기획한 ‘딸기 Berry Much’행사도 선보인다.

‘딸기 Berry Much’ 행사품은 △딸기 4종 △ 딸기 맛 캔디·초콜릿 8종 △딸기 맛 아이스크림 4종 △딸기 맛 음료 3종 등 다양한 분류의 21종이 선정됐고 12월 말까지 각각 1+1, 2+1, 가격할인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김경훈 GS리테일 과일 MD는 “2018년 보다 먼저 선보인 딸기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봄, 겨울 편의점을 대표하는 상품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차별화된 딸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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